iOS와 안드로이드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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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현재 상황 - 스마트폰 이용 실태 2. iOS와 안드로이드 비교 3. 경쟁상황 4. 한계점 본문 6. 하드웨어적 측면의 성장 최초의 스마트폰 hTC G1 - 3.2인치 480*320 해상도, 528Mhz, 192M램 현재 갤럭시 노트 - 5.3인치 1280*800 해상도, 1.5Ghz 듀얼코어,747M램 iphone, ipod touch, iPad에 내장되어 있는 모바일 운영 체제 (2010년 6월 이전까진 iPhone OS) 제조사: 애플 독점 개발 (현재 ~4S) 애플의 기기에만 탑재(최적화 최고) 새 OS 발표 → 모든 기기 자율적으로 일괄 업데이트 (단, 사양에 따라 안 되는 경우 있음) 현재 버전 5.1 파일 저장을 위해 독자적인 프로그램 사용 (아이튠즈 동기화) 구글의 모바일 운영체제 제조사: 삼성, LG, 모토로라, hTC, 소니에릭슨, 스카이(팬텍) 삼성 - 현재 안드로이드 진영 점유율 1위 모토로라 - 구글이 직접 인수 오픈소스 - 라이센스 비용 및 소스 전부 무상 제공 버전명이 음식 이름 (ABC 순서)애플 파이, 바나나 브레드, 컵케이크, 도넛, 에클레어, 프로요, 진저브레드, 허니콤, 누구나 쓸 수 있는 오픈소스 운영체제 다양한 제조사에서 개발, 표준이 없음. 구글의 기본 가이드라인만 지키면 됨. → 어플리케이션 호환의 어려움 개방형, 스마트폰 내의 파일들을 이동식디스크처럼 수정 가능 iOS의 어플리케이션 판매 스토어 개발자 등록(99$/1y, 500인 이상 기업일 경우 299$) 후 심사를 거쳐 릴리즈 수익분배가 개발자 7 : 애플 3 국가별로 계정이 따로 있음 안드로이드의 어플리케이션 판매 스토어 누구나 25$만 내면 별도의 심사과정 없이 등록 가능 수익분배가 개발자 7 : 통신사 3 - 덕분에 통신사가 스마트폰을 재빨리 출시하여 상용화하는 데 일조 계정: 구글 계정 하나로 통일 안드로이드 - 오픈되어 있어 불법 어플리케이션 추출 파일 바로 설치 가능(.apk 확장자) → 개발자들의 개발 의욕 저하 - 이동식 디스크 식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바이러스에 노출 - 하드웨어 개발사별로 최적화 정도가 달라 어플리케이션의 구동률이 각각 다름 iOS - 폐쇄적, 폰트나 테마 등의 커스텀이 불가능 → 탈옥(루팅권한 획득)이 성행 - 앱 개발에 제한(SDK, MAC환경 PC가 있어야 함) - 다운로드된 파일의 탐색기 기능 없음. 파일의 자유로운 조회 불가능 본문내용 자 수 증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 수 전망(단위: 만 명, %) 출처: 이노사이트 그룹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규모 추이 및 전망 2. 스마트폰 시장규모/점유율 스마트폰 운영체제(OS) 시장 점유율 추이 2. 스마트폰 시장규모/점유율 3. 지속적인 판매 실적 증가 4억7200만대 4. 관련 산업 발전 및 성장 2010 2011 2012 3,167 3,800 4,636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 시장 단위: 억 5. 3G 대비 4G 속도의 신장 6. 하드웨어적 측면의 성장 최초의 스마트폰 hTC G1 - 3.2인치 480*320 해상도, 528Mhz, 192M램 현재 갤럭시 노트 - 5.3인치 1280*800 해상도, 1.5Ghz 듀얼코어, 747M램 iOS vs. 안드로이드 iOS? ipho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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