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2일 화요일

맥도날드 Mcdonald 기업 성공전략분석

맥도날드 Mcdonald 기업 성공전략분석
맥도날드 경영성공전략분석.hwp


목차
1. 맥도날드의 유래

2. 맥도날드 (McDonald`s International) 소개

3. 맥도날드 역사

4. 맥도날드의 전략-QSC&V

5. Food Safety System

6. 새로운 성공 전략-홈서비스

본문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 가치(Value)등 이른바 QSC&V라는 맥도날드의 독특한 기업정신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가장 실속 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는 이후 생겨난 다른 패스트푸드 업체들의 모델이 되고 있다. 그러나 이 정신이 아직까지 맥도날드를 다른 곳과 구분 짓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맥도날드의 실천력 때문이다.
(1) 품질(Quality): 맥도날드의 원재료는 철저한 품질기준에 의해 선정된다. 또한 대부분의 맥도날드 제품은 10년 정도의 제품개발 과정을 거쳐 탄생하며 지역별로 설치된 품질관리센터(Quality Assurance Center)에서 완벽한 품질을 보장한다. 맥도날드에서 공급을 받는 모든 제품은 맛과 크기, 색깔 모양, 함유량 들을 수치로 규정


본문내용
5. Food Safety System
6. 새로운 성공 전략-홈서비스
1. 맥도날드의 유래
유래는 중세시대 ‘타르타르’라는 유목부족에게 배우고 15세기 독일함부르크에서 유래가 되었다. 19세기 초 미국으로 이민을 가던 사람들이 배안에서 만든 음식으로 미국의 대표적인 음식이 된 것은 맥도날드의 역할이 크다. ‘맥도날드’란 맥도날드 형제의 이름을 딴 것으로 새로운 패스트푸드 레스토랑의 개념이 생기게 되었고 맥도날드 로고의 M자는 패스트푸드의 감자칩을 연상시킨다. 로날드 맥도날드는 어린 연령층의 소비자 애호도 향상과 대중적인 친근함을 유도했다.
2. 맥도날드 (McDonald`s International) 소개
2000년때 총자산 216억 835만 달러, 매출액 142억 4300만 달러이며, 본사는 일리노이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