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2일 화요일

농심 마케팅 광고기획서

농심 마케팅 광고기획서
농심 마케팅 광고전략제안서.hwp


목차
1. 산업특성


2. 농심 브랜드소개
▶ 기업개요
▶ 목적사업
▶농심 비전
▶제품별 매출액 구성비
▶기업가치
▶농심의 중국진출 현황
▶농심의 마케팅 4P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


3. 농심 제품소개
1) product
2) target audience
※ Marketing Objectives
1) SWOT분석
2) Marketing Objective


4. 광고전략
1) 자연도 듬뿍, 영양도 듬뿍, 믿음도 듬뿍, 농심의 새 브랜드 “듬뿍"
2) Budget
3) Media strategy
4) Advertising Arrangement Decision(CPM)
▶ Vehicle decision
▶ 광고노출시간
▶결과
▶ 비용 분석(지상파TV-CF)
▶ TV CPM 분석
▶잡지 광고 비용분석
5) Media Plan
➀ 소비자층 설정-
➁기대하는 효과 목표
➂노출 집중기/ 노출 유지기


5. 광고카피
1) product / service
2) what "call to action" do I need?
3) Ad subjct
4) story board
▶TV ad.
▶ Magazine ad.


6. 프로모션 전략
1) posttest (tracking TV ads)
2) posttest (tracking magazine ads)


7. 결론

본문
1) 제품전략
① 맛의 차별화
달콤한 맛의 일본계 라면과 담백한 맛의 제품이 주류를 이루고 있던 중국
시장에, 신라면 특유의 `매운맛으로 제품을 차별화 할 수 있었다.
② 현지생산을 통한 비용절감
농심은 현지 생산법인을 설립하고, 중국의 값싼 원자재와 현지의 값싼 노동력을 이용하여, 원가 절감의 효과를 얻어낼 수 있었다


본문내용
소비자들의 독특한 기호와 고급과자를 중심으로 한 선진업체의 증가 추세로 신제품 개발의 기술 우위가 경쟁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최근 제과 업체들은 제품의 고급화, 기능성화를 바탕으로 인한 수익성 제고를 추구하고 있는 상태이다. 또한 식품 산업은 국민의 필수 생활 사업으로 경기변동에 비교적 비탄력적인 특성을 지니고 있으며, 원료의 수입 의존도가 높은 농수축산물의 수급 구조는 국제 시세의 변동과 환율의 변화에 의하여 채산성이 좌우되는 측면이 강하나 수요의 안정으로 사업의 안정성은 양호하고, 식품의 안전성 여부가 기업 생존에 절대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 또한 과거에는 노동집약적 산업이었으나 최근 첨단 자동화 산업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으며, 고객 기호에 맞는 신제품의 개발 및 웰빙 제품의 생산이 가장 중요한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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