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12일 화요일

에스오일 SOIL광고기획안 및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분석

에스오일 SOIL광고기획안 및 커뮤니케이션 마케팅전략분석
S-OIL(에스오일) 광고기획서 및 커뮤니케이션전략.ppt


목차
시장 분석

경쟁사 분석

우리의 S-OIL은?

현재 광고 현황

마케팅 목표

광고 목표

TV-CM

PRINT

라디오 시안

BTL

매체 전략

본문
S-oil 자연향 방향제
대상 : 에쓰 오일 주유소를 처음 이용한 소비자
조건 : 에쓰 일 마일리지 카드를 만들면 증정한다.
효과 : ‘ECO friends’라는 컨셉에 맞게 항상 함께하는 S-oil의 이미지를 주며 자연의 향기를 나게 하여 S-oil하면 ECO라는 것을 인식시켜 주길 기대한다

본문내용
니다.
1

시장 분석.

53.6
0.8
석유류의 소비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에너지 소비 현황
(한국일보 2008. 06)
(단위 : %)

100
50
66조
2천
74조 2천
06년
07년
08년
114조 9천
정유시장은 전년 대비 46% 성장하고 있다.
정유시장 규모
(대한상공회의소 2008)
단위 : 조원

35.5
28.8
21.9
13.8
12.7
20.6
29.2
37.5
39.8
30
17.4
12.8
단위:%
시장점유율 3위인 S-OIL,
그러나 우리의 시장점유율은 점차 줄어들고 있다.
정유사별 시장 점유율
(아시아경제신문2008)

무엇이 문제일까요?

경쟁사 분석

전국 주유소 : 4650 곳
SK 의 정유 공급량 증가
모기업의 자금력& 신뢰도
누구나 알고 있는 대표적인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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