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서론 본론 결론 참고문헌 1.주제선정이유 2.연구방향 1. SNS 마케팅이란? 1)
SNS의 정의 2) SNS의 종류 (1) 트위터 (2) 페이스북 (3) 미투데이 2. SNS마케팅의
현황 3. SNS마케팅 시장분석 4. SNS마케팅 성공사례 1) 국내사례 (1) KT (2) 삼성 2)
해외사례 (1) 유니클로 (2) 디젤 5. SNS마케팅 효과 및 적용방법 SNS마케팅의 비전 및 향후
발전방향
본문 강점(Strength) (1)고객과 직접 대화 가능 (2)빠른 확산 속도 (3)재미,
흥미 (4)실시간 소통 (5)파급효과
약점(Weakness) (1)이용법
미숙련 (2)휘발성 (3)주목성 약함 (4)직접적 타겟 없음, 타겟
불분명
기회(Opportunity) (1)경쟁자 (2)산업의 높은 집중도 (3)낮은
퇴거장벽
위협(Threat) (1)극심한 트래픽 (2)경쟁 심화 (3)미래의
불확실성
UNIQLO LUCKY SWITCH은 위젯이나 북마클렛을 클릭하면모든 웹사이트의 모든 이미지를 쿠폰/ 경품으로
바꿔주는 이벤트.
UNIQLO LUCKY LINE은 싸이월드의 미니미를 연상시키는 아바타를 골라 줄을 세우는 아기자기한
재미를 통해 이벤트 참여와 트위터의 장벽을 제거. 미니미를 선택하고 줄을 서면 자동으로 자신의 트위터에 이벤트 바로가기 링크와 함께,
UNIQLO LUCKY LINE라는 해쉬태그가 트윗되 는데 이것이 바이럴을 촉진했고 비로소 트위터의 태그로 노출되며 참여율을
급증시킴.
여름만 되면 다양한 티셔츠를 선보이는 유니클로의 티셔츠 라인 UT, 그들의 경쾌한 CM를 퍼뜨리기 위해
UTWEET이라는 단순한 사이트를 구현. 자신 혹은 다른 이의 트위터 아이디를 넣으면 프로필 이미지와 트윗 내용이 CF의 한 장면이 되고,
트위터 내용과 캠페인의 각 이미지가 어우러져 나오고 마지막으로 트위터 랭킹 확인할 수 있음.
본문내용 스북
(3) 미투데이 2. SNS마케팅의 현황 3. SNS마케팅 시장분석 4. SNS마케팅 성공사례 1)
국내사례 (1) KT (2) 삼성 2) 해외사례 (1) 유니클로 (2) 디젤 5. SNS마케팅 효과 및 적용방법
SNS마케팅의 비전 및 향후 발전방향
SNS마케팅이란?
SNS마케팅이란? 정의 → SNS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의 약자 → 웹 상에서 이용자들이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
→ ex) 트위터, 미투데이, 페이스북 등 2. 특징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개인이 중심이 되어 자신의 관심사와
개성을 공유
SNS마케팅이란? 3. 종류 트위터 블로그의 인터페이스와 미니홈페이지의 ‘친구맺기’ 기능, 메신저
기능을 한데 모아 놓
참고문헌 SERI 경영노트, 삼성경제연구소, 서민석 수석연구원 2010.10 sns마케팅 동향과
전망, 삼성경제연구소, 윤세한, 2010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활용 마케팅 사례, DMC미디어 마케팅팀, 2010
-인터넷
포털 사이트 및 블로그 이용 페이스북 홈페이지 : www.facebook.com 트위터 홈페이지
www.twitter.com 네이버 백과사전 http://100.naver.com MK뉴스
http://www.mkdays.com http://gamuru.tistory.com/107 http://blog.naver.com/jabin1425/20102582514 http://blog.naver.com/stussy9505?Redirect=Log&logNo=601144444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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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blog.naver.com/jimin2222/1100955289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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