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가수다` 문화콘텐츠 비즈니스전략과 사례 분석
목차 1. 프로그램의 파급력 2. 성공요인 5가지 3. 부가수익을 내기 위한 방안 본문 5월 마지막주 가요랭킹의 상위권을 모두 차지한 나가수 출연 가수들. • 대중적인 인기를 끌 지 못하던 가수들이나 과거 가창력으로 승부하던 가수들이 나는가 수다를 통해 새롭게 비춰지면서 아이돌 위주 의 한국 음악시장에 새로운 장을 열었다. • 또한 명곡 부르기나, 네티즌 추천곡 부르기 를 통해 과거 음악성이 뛰어난 가요들이 새 롭게 편곡되면서, 이전세대 한국가요에 대한 젊은 층의 관심도 증대시켰다. ‚부활한 ‘나가수’ 광고 완판, 2주간 13억원대 광고수익 올려‛ 2주 분의 광고가 모두 판매되었다. 총 62개 광고가 판매되어 2주간 13 억의 수익이 발생 꾸준하게 유지되는 시청률과 10대에서 40대 그 이상까지 폭 넓은 연령 대의시청자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광고주 입장에서 매우 좋은 프로그램 이다. 대부분의 타 서바이벌 프로그램 “전문가처럼 잘하는 아마추어 ” VS 완전한 프로급 스타들을 대상으로 한 서바이벌 더욱 치열한 경쟁 덕분에 질이 높은 콘텐츠 선사 “최고들의 전쟁!” 본문내용 나와자싞의곡이아닌 새로운곡을편곡해부르는미션에도전하는서바이벌프로그램 일반인500 명으로구성된평가단의심사를받아1명이탈락하고, 나중에새로운가수가이를채워가는방식으로진행된다 음악프로그램들의위기 낮음시청률때문에이미황금시간대에서밀려난상황 폐지할수도유지하기도힘든진퇴양난의상황이었다. 시청률5.3% 시청률4.7% 시청률5.5% 음악프로그램 나는가수다관련많은스포일러성 글들과루머들이떠돌고있으며, mbc 나는가수다시청자게시판엔 하루평균1000 개 이상의 글이올라오고있다. 엄청난관심을받고있는프로그램. ‘나가수’라는새로운형태의음악프로 그램등장으로활기가돌기시작했다. 음원시장의새로운바람(1/2) ‘나가수’가 시작하기전 2월말가요랭킹 대부분이아이돌과댄스음악 1. 그남자-현빈 2. 너는나의봄이다-성시경 3. Someday -아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