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5일 목요일

롯데백화점 경영전략분석과 향후발전방향

롯데백화점 경영전략분석과 향후발전방향
롯데백화점.ppt


목차
백화점의 개념과 특징

백화점의 전체 현황

롯데백화점 소개

롯데백화점 현황
(매출 , 유통, SWOT분석 , 머천다이징)

PB(타스타스, 헤르본)

발전방향 모색


본문
Weakness(약점)
B2C전자상거래 사업에 늦게 진출
총 매출 중 의류의 비중이 과다
직 매입 비중이 매우 낮음
소비자 선호도에서 상대적 열세
직원들에 대한 보상체계 미흡
수도권, 영남권에만 집중 점포


본문내용

목 차

‘백화점’이란?
개 념 & 특 징

백화점의 개념
규모 ? 매장면적 4,000㎡(약1,210평) 이상
구색 ? 다양한 상품
설비 ? 현대적 판매시설과 소비자 편익시설
유통형태 ? 직영 의 형태로 운영되는 매장
상점 조직을 상품별고객별로 부문화
기업으로 경영하는 대규모 소매상
판매촉진, 서비스 향상, 경영 및 회계의 합리화 추구

백화점의 특징
전체가 하나의 기업에 소속되어 경영
대면판매(對面)에 의한 접객서비스 중심
부문별조직형태
고 마진 상품 비중 높음
풍부한 상품 구색
문화 및 여가 기능 제공
백화점의 매입방식 및 매장운영방식의 특징

백화점 현황
<백화점 상품군별 매출증감률>
식품 47.6%
명품 20.3%
잡화 13.4%
아동스포츠9.6%
여성정장,캐주얼, 남성의류


하고 싶은 말
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 롯데백화점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