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소니 소개 2. 소니코리아 소개 3. SWOT 분석 4. 소니코리아의 전략 5.
소니코리아의 위기 6. 위기극복방안 7. 최종 결론
본문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소니라는 브랜드를 처음 접하게 되는
것은 워크맨에 대한 구매욕구가 생기기 시작하면서부터 일 것이다. ‘WALKMAN이란 휴대용 테이프/컴팩트디스크 재생기로 구매자로 하여금 처음으로
소니라는 브랜드를 접하게 하는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흔히 이러한 휴대용 재생기 종류 전체를 가르켜 워크맨이라고 일반 명사화하여 말할 정도로
소니의 워크맨은 소비자들에게 생활 속의 제품이 되어 버렸다. 소비자들은 이 제품 시장 군에서 타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기도 하지만, 이런 경우에도
소비자들은 워크맨을 구매했다고 표현한다. 이렇게 어떤 브랜드의 제품 자체가 일반 명사화 되어 쓰이고 있다는 것은 그 브랜드가 엄청난 가치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나타내 준다. 소니가 가진 가장 큰 힘이 바로 이런 브랜드 가치이다. 우리는 워크맨을 통해서 형성된 소니라는 브랜드에 대한
인식을 바탕으로 후에 우리가 구매하고자 하는 모든 전자제품군에 소니의 제품을 포함시키게 되는 것이다. 소니의 워크맨의 디자인과 첨단 기능을
경험한 고객은 이런 소니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다른 제품군에도 투영시킨다. 여기에 소니가 전자회사에서 새로운 네트워크 IT업체로 탈바꿈하려고
내놓은 각종 네트워크 관련 제품들까지 가세한다면 소니라는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힘이 얼마나 대단한 것인가를 알 수 있다.
본문내용 운"이라는 의미의 SONNY의 합성어로 세계로 진출하기 위해 어느 나라 사람이든 발음하기 쉽고 정확하게 부를 수
있도록 지어졌다. Samsung이나 LG보다는 기억에 잘 남는 심플한 회사명이다. 소니코리아의 기업이념은 모든 사람의 인생을 즐겁고 행복하게
하기 위한 제품의 창조, 그리고 이를 위한 끝없는 도전과 실험을 나타내는 “Do You Dream in Sony?"이다. (2) 설립배경
회사명: Sony corporation 설립연도: 1946년 5월 7일 설립자: 이부카 마사루 본사: 일본
도쿄(Tokyo, Japan) CEO: Howard Stringer 고용자 수: 158,500 persons (2006년 3월 31일
기준) Sales & Operating revenue : 7,475,400
m
참고문헌 www.sony.co.kr www.lgeri.com www.Dreamersclub.co.kr value.hankyung.com news.mk.co.kr news.joins.com sports.chosun.com www.etnews.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www.unn.net The
Strategy Paradox - Raynor, Michael, Bantam Dell Pub Group, 2007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 - 오가 노리오, 안소현 역, 루비박스, 2004 해외 브랜드 사례연구 : 소니와 미쯔비시 - 제일기획 리포트.
2004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 - 삼성경제연구소, 2003 일본 소니가 한국 삼성에 따라잡힌 이유는 - 김동호, 창작시대,
2002 소니제국의 마케팅 - 야마무라 신이치로, 참솔, 2001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