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8일 일요일

경영전략 민들레영토의 전략분석과 향후 방안

경영전략 민들레영토의 전략분석과 향후 방안
민들레영토의 전략.hwp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Strategy 분석
7. 현 상황과 문제점
8. 향후 전략 방안

본문
민토는 찻집 형태의 대중문화 공간이다.
문화비 3000~5000원을 내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민토차와 컵라면, 곡류건강빵, 아이스 크림 중 하나을 선택해서 무료로 먹을 수 있도록 서비스 하고 있다. 그리고 독서, 세미나, 음악 감상 그리고 영화감상 등이 가능한 전용 공간이 마련되어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다. 또한 민토 내에 서점, 아이스크림, 레스토랑, 베이커리, 와인, 브런치 등을 하나의 마을로 분류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골라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 민들레 영토는 소비의 문화로 얼룩지고 바쁜 현대인들로 여유를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향락의 거리에 지친마음을 달래주는 “편안한 쉼터”로 큰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 대학생들 사이에서 ‘가고 싶은 카페1위’ 로 선정된 만큼 다른 카페와는 확연히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다.

2) 민들레영토는 문화 공간임을 자처한다.
기존의 커피숍이나 찻집과는 차별적으로 찻값 대신 문화비를 받는다. 5000원의 문화비를 내면 3시간 동안 마음껏 민들레 영토를 이용할 수 있다. 커피, 홍차, 아이스티, 감잎차, 이슬차등의 여러 음료를 마음껏 리필 받을 수 있다는 것은 가장 큰 장점이며, 출출할 때를 대비해서 맛있는 컵라면과 빵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한 끼 식사도 간단히 해결 할 수 있다.

본문내용
1. Introduction
(1) 기업개요
민토는 찻집 형태의 대중문화 공간이다.
문화비 3000~5000원을 내면 기본으로 제공되는 민토차와 컵라면, 곡류건강빵, 아이스 크림 중 하나을 선택해서 무료로 먹을 수 있도록 서비스 하고 있다. 그리고 독서, 세미나, 음악 감상 그리고 영화감상 등이 가능한 전용 공간이 마련되어 문화공간으로서의 역할도 하고 있다. 또한 민토 내에 서점, 아이스크림, 레스토랑, 베이커리, 와인, 브런치 등을 하나의 마을로 분류해 방문하는 고객들이 다양한 공간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골라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1) 민들레 영토는 소비의 문화로 얼룩지고 바쁜 현대인들로 여유를 좀처럼 찾아볼 수 없는 향락의 거리에 지친마음을 달래주는 “편안한 쉼터”로 큰사랑을 받고 있다. 이미

참고문헌
www.minto.co.kr
www.istarbucks.co.kr
www.toz.co.kr
www.kosis.kr
www.joins.com
www.donga.com
www.newava.co.kr
민들레영토의 희망스토리 - 김영한, 지승룡, 랜덤하우스중앙, 2005
민들레영토에 핀 사랑 - 지승룡, 골든북, 200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