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8일 일요일

전략경영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 및 전략분석

전략경영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 및 전략분석
[전략경영]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 및 전략분석.ppt


목차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 및 전략분석

본문
일체의 낭비를 허용하지 않는 LEAN 생산 시스템
* 생산성 향상과 생산 기간 단축을 위한 도요타의 활동
* 생산 대상물의 정상 상태 관리
* 낭비 ‘0’을 위한 활동 관리
* 정량 정시 생산 정착
* 사이클 타임이 균등한 공정 만들기
* 재고 줄이기
* 불량은 받지도, 만들지도, 보내지도 않는다
* 설비활용과 보전의 완전성
* 현장 관리와 생산성의 추구
* 관리감독자의 역할
* ‘눈으로 보는 관리’의 실천


본문내용
자본금 : 3,970억엔
o 종업원수 : 65,798명
(연결자회사 합계 285,977명)

o 종업원 평균임금 : 808만엔

o 종업원 평균연령 : 37세

o 본사 : 愛地縣豊田市 トヨタ町1番地

- 연락처 : 81-565-28-2121(대표전화)

o 도쿄본사 : 文京區後樂1丁目23番18號

- 연락처 : 81-33817-7111(대표전화)


회사 기본 현황
o 매출액 : 49조 5,717억엔
o 영업이익 : 5조 1,330억원
o 당기순이익 : 3조 17354억엔
o 연결 자회사수 : 524社
o 지분법 적용 회사수 : 56사
경영현황
소비자의 욕망을 직접 파악하여, 이를 제품에 반영한다. 또한, 제품품질과 업무운영을 감사하여, 이를 개선한다.
품질의 3개 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