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 및 전략분석
[전략경영]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 및 전략분석.ppt |
|
목차 도요타 TOYOTA 기업분석 및 전략분석
본문 일체의 낭비를 허용하지 않는 LEAN 생산
시스템 * 생산성 향상과 생산 기간 단축을 위한 도요타의 활동 * 생산 대상물의 정상 상태 관리 * 낭비 ‘0’을 위한
활동 관리 * 정량 정시 생산 정착 * 사이클 타임이 균등한 공정 만들기 * 재고 줄이기 * 불량은 받지도,
만들지도, 보내지도 않는다 * 설비활용과 보전의 완전성 * 현장 관리와 생산성의 추구 * 관리감독자의 역할 *
‘눈으로 보는 관리’의 실천
본문내용 자본금 : 3,970억엔 o 종업원수 : 65,798명 (연결자회사
합계 285,977명)
o 종업원 평균임금 : 808만엔
o 종업원 평균연령 : 37세
o 본사 :
愛地縣豊田市 トヨタ町1番地
- 연락처 : 81-565-28-2121(대표전화)
o 도쿄본사 :
文京區後樂1丁目23番18號
- 연락처 : 81-33817-7111(대표전화)
회사 기본 현황 o
매출액 : 49조 5,717억엔 o 영업이익 : 5조 1,330억원 o 당기순이익 : 3조 17354억엔 o 연결 자회사수
: 524社 o 지분법 적용 회사수 : 56사 경영현황 소비자의 욕망을 직접 파악하여, 이를 제품에 반영한다. 또한,
제품품질과 업무운영을 감사하여, 이를 개선한다. 품질의 3개 원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