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7일 목요일

Hotsix6 핫식스 마케팅 성공전략분석(마케팅믹스 4P전략)과 앞으로의 전략

Hotsix6 핫식스 마케팅 성공전략분석(마케팅믹스 4P전략)과 앞으로의 전략
핫식스 Hotsix6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마케팅 4P믹스전략위주로).docx


목차
Ⅰ. 제품 소개와 제품선정이유
1. 제품소개
2. 제품 선정 이유

Ⅱ. Hot six6의 성공원인분석-4P전략을 통하여
PRODUCT
-가격, 맛 성분, 제품 이름, 캔 디자인, 광고 문구
PRICE
-주 소비자 층에 맞춘 저렴한 가격전략
PLACE
-다른 경쟁업체들과 비교되는 다양한 판매 채널
PROMOTION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섹슈얼 마케팅, 비교경쟁 마케팅

Ⅲ. 결론 및 나의의견
핫식스의 앞으로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본문
블루오션에는 많은 경쟁자들이 생기기 마련이고 곧 레드오션으로 변할 수도 있다. 핫식스가 현재의 위치를 지키고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코카콜라나 칠성 사이다와 같은 제품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두 제품의 공통점은 비슷한 경쟁 제품들이 끊임없이 나오는 상황에서도 인지도나 매출에서 1위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는 것이다. 두 제품들이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브랜드 자산이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 자산을 가짐으로써 소비자들이 다른 유사 제품들이 아닌 위에 제품들을 찾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핫식스도 에너지 음료 시장에서 다른 제품들과 차별되는 브랜드 자산을 갖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한다. 브랜드 자산을 갖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애호도, 인지도, 품질, 브랜드 연상 등의 요소들이 필요하다

본문내용
다.세븐일레븐은 올해 1~5월 음료 판매 순위를 집계한 결과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가 커피음료 레쓰비마일드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동서식품의 레드불은 7위를 기록했다. 핫식스는 지난해 4월 리뉴얼 출시됐고, 레드불은 지난해 8월 나온 제품으로 전년 동기 판매 순위에는 들어있지 않았다. (중략)
상품군별 매출에서도 에너지음료와 비타민음료가 포함된 기능성 음료가 지난해 1위였던 커피음료를 근소한 차이(38억원)로 제치고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기능성 음료 중에서도 에너지음료는 전년 대비 253.1% 증가해 비타민워터 비타500 등이 주요 제품인 비타민음료 증가율(27.5%)을 크게 앞섰다.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 커피 음료 등을 제치고 핫식스를 비롯한 에너지음료가 판매

하고 싶은 말
수업시간에 숙제용으로 작성한 레포트구요
쪽수만 채운거 아닙니다. 내용 알짜배기구요
저는 서울 상위대학 K대학에 재학중이고 3학년입니다. 복학후 처음쓰는 팀과제 레포트라 열심히 한겁니다. 성적은 에이플받았어요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카페베네 VS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및 전략제안 (SWOT,STP,4P전략).hwp


목차
1. 개요

2. 기업선정배경

3.스타벅스 VS 카페베네 마케팅전략 비교분석
마케팅믹스 4p전략분석
①스타벅스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②까페베네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SWOT분석
①스타벅스
⑴강점 (Strength)
⑵약점(Weakness)
②까페베네
(1)강점 (Strength)
⑵약점(Weakness)
①스타벅스
⑴ 기회(Opportunity)
⑵ 위협(Threat)
②까페베네
⑴ 기회(Opportunity)
⑵ 위협(Threat)


4.커피 시장환경분석
국내 커피 시장분석


①스타벅스
②까페베네

5.STP 전략 비교분석
①스타벅스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②까페베네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6.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①스타벅스
②까페베네

본문
까페베네가 고도로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서 부정적인 점이 많이 대두되었고 이것을 고쳐나가는게 까페베네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길이라 할수 있을 것이다. 까페베네가 고도로 빠르게 성장함에 따라서 각 매장의 격차가 심화되었다고 할 수 있다. 지역에 따라 다른 매장 분위기에 고객은 부정적 불일치를 느끼고 그 불일치가 해소되지 않아 불만을 느끼게 된다. 까페베네는 현재, 인지도 부분을 중점으로 두어야하는 상황이기 때문에 이 문제점을 해결하지 않는다면 장기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없을 것으로 예상된다.


본문내용
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②까페베네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SWOT분석
①스타벅스
⑴강점 (Strength)
⑵약점(Weakness)
②까페베네
(1)강점 (Strength)
⑵약점(Weakness)
①스타벅스
⑴ 기회(Opportunity)
⑵ 위협(Threat)
②까페베네
⑴ 기회(Opportunity)
⑵ 위협(Threat)
4.커피 시장환경분석
국내 커피 시장분석
①스타벅스
②까페베네
5.STP 전략 비교분석
①스타벅스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oning
②까페베네
(1)Segmentation
(2)Targeting
(3)Positi

하고 싶은 말
수업시간에 숙제용으로 작성한 레포트구요

쪽수만 채운거 아닙니다. 내용 알짜배기구요

저는 서울 상위대학 K대학에 재학중이고 3학년입니다. 복학후 처음쓰는 팀과제 레포트라 열심히 한겁니다. 성적은 에이플받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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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성장과정


2. 생활신조 및 성격소개(장점 및 단점)


3. 지원동기


4. 희망업무 및 장래포부


5. 포상 및 특기사항



※ 비전


※ 인재상


※ 지원분야 면접 기출문제








본문
3. 지원동기



저는 나무 한그루가 모여 울창한 숲을 만들 듯이 동화인 한 사람 한사람이 힘을 합쳐 더욱 풍요로운 생활 환경을 만들고 싶습니다. 기업사례 연구조사를 위하여 동화홀딩스를 조사하였을 때, 저는 반드시 이곳에 입사 할 것이다 라는 다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기업과는 색다르고 진취적인.(중략)

본문내용
샘플,예문,면접기출문제
목 차
1. 성장과정
2. 생활신조 및 성격소개(장점 및 단점)
3. 지원동기
4. 희망업무 및 장래포부
5. 포상 및 특기사항
※ 비전
※ 인재상
※ 지원분야 면접 기출문제
1. 성장과정
주변의 지인들은 저를 “항상 잘 웃는 아이” 라고 소개 합니다. 저는, 삶을 즐겁게 살아가기 위한 것은 자신의 마음먹기에 달려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모임을 갖거나 일을 할 때에도 긍정적인 마음으로 웃으면서 하려고 합니다. 또한, 정이 많아서 인간관계에 있어 맺고 끊는 것이 불분명할 때도 있습니다. 이것은 저의 장점이자 단점입니다. 하지만, 일에 있어서는 확실히 하려고 노력합니다. 위기가 닥쳐올수록 더욱 강해지고, 긍정적인 태도와 삶에 대한 열정은 좌절의 순간에도 제가 극복 할 수 있는 에

하고 싶은 말
▶ 자기소개서의 합격율을 높이는 방법은 전체적이고 포괄적인 스토리를 쓰는 것 보다, 나만의 특기를 살린 경험을 토대로 서술하는 것이 진실성이 보여서 합격율이 올라가게 됩니다.

▶ 첨삭 전문 컨설턴트에게 검토받고 최종합격한 자기소개서 입니다.

▶ 이 합격 자소서 참고하시면 반드시 합격 하실 것이라 자신합니다 ^^

▶ 서류 합격 후 작년에 출제 되었던 지원분야 면접 기출질문을 수록하였습니다.

▶ 꼭 합격하시고 면접준비 잘 하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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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마이다스아이티가 지난 11년 동안 성장을 이룬 바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홈페이지 참조)


2. 자신의 삶의 목적이 무엇이며, 그 목적을 추구하기 위해 어떻게 살아 왔고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 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어떠한 적성, 흥미,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4. 학창시절(중/고/대 포함), 가장 큰 흥미를 느꼈던 교과목은 무엇이며 그 과목을 통해 어
떤 것을 얻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5. 지금까지 가장 감동적으로 읽었던 책(또는 영화)과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여 주십시오.


6. 본 자기소개서에 기술하지 못한 본인의 이야기가 있다면 자유롭게 서술하여 주십시오.



※ 대표사업


※ 재무정보


※ 지원분야 면접 기출문제


본문
1. 마이다스아이티가 지난 11년 동안 성장을 이룬 바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홈페이지 참조)


손에 닿는 모든 것을 황금으로 바꾸는 능력을 가진 마이다스(또는 미다스MIDAS). 그리스신화에 등장합니다. 신화는 현대에도 이어져 하는 일마다 잘되는 사람을 ‘마이다스의 손을 가졌다’고 부른다. 마이다스는 곧 부와 성공의 상징이다. 이런 척박한 국내 소프트업계에 마이다스가 혜성처럼 등장했고 공학분야 소프트웨어(SW) 대표 기업인 ㈜마이다스아이티는 창업한 지 불과 2년 만에 우리나라 최초로.(중략)

본문내용
서,입사지원서,입사원서,샘플,예문,면접기출문제
목 차
1. 마이다스아이티가 지난 11년 동안 성장을 이룬 바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지 서술하여 주십시오. (홈페이지 참조)
2. 자신의 삶의 목적이 무엇이며, 그 목적을 추구하기 위해 어떻게 살아 왔고 어떻게 살아갈 것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3. 지원 분야와 관련하여 어떠한 적성, 흥미, 역량을 보유하고 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4. 학창시절(중/고/대 포함), 가장 큰 흥미를 느꼈던 교과목은 무엇이며 그 과목을 통해 어
떤 것을 얻었는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여 주십시오.
5. 지금까지 가장 감동적으로 읽었던 책(또는 영화)과 그 이유에 대해 서술하여 주십시오.
6. 본 자기소개서에 기술하지 못한 본인의 이야기가 있다면 자유롭게

하고 싶은 말
▶ 자기소개서의 합격율을 높이는 방법은 전체적이고 포괄적인 스토리를 쓰는 것 보다, 나만의 특기를 살린 경험을 토대로 서술하는 것이 진실성이 보여서 합격율이 올라가게 됩니다.

▶ 첨삭 전문 컨설턴트에게 검토받고 최종합격한 자기소개서 입니다.

▶ 이 합격 자소서 참고하시면 반드시 합격 하실 것이라 자신합니다 ^^

▶ 서류 합격 후 작년에 출제 되었던 지원분야 면접 기출질문을 수록하였습니다.

▶ 꼭 합격하시고 면접준비 잘 하세요~ ^^
 

마케팅 컨셉 및 전략 프로세스마케팅의 역할과 미래의 소비자

마케팅 컨셉 및 전략 프로세스마케팅의 역할과 미래의 소비자
마케팅컨셉및 전략프로세스 Good.pptx


목차
간추린 마케팅원론
주목해야 할 미래 소비자
미래 소비 트렌드
맺음말


본문
의미론적 접근 : Market + ing
시장에서 발생하는 것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것
미국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서
상품,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개념화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여 수행하는 전 과정”

코틀러 교수 (Philip Kotler)
마케팅 본질은 시장지향적 경영(marketing concept)
레빗 교수(Ted Levitt)
마케팅 근시안(Marketing Myopia)
사업의 기본목적: 고객을 찾고 유지시키는 것
고객이 없으면 엔지니어링, 재무, 관리는 유명무실

본문내용
접근 : Market + ing
시장에서 발생하는 것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것
미국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서 상품,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개념화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여 수행하는 전 과정”
코틀러 교수 (Philip Kotler)
마케팅 본질은 시장지향적 경영(marketing concept)
레빗 교수(Ted Levitt)
마케팅 근시안(Marketing Myopia)
사업의 기본목적: 고객을 찾고 유지시키는 것
고객이 없으면 엔지니어링, 재무, 관리는 유명무실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마케팅전략 프로세스
외부환경
내부분석
소비트렌드
자사분석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원론, 정의, 개념, 순서, 절차, 전략, 전략 프로세스, 역할, 미래의 소비자 등이 나와있습니다. 연구소에서 쓰이는 것으로 교재로 만들어도 될 정도로 개념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분양제안서분양마케팅분양홍보제안서

분양제안서분양마케팅분양홍보제안서
서울시상암아파트분양전략최종보고.ppt


목차
Ⅰ. 사업개요
Ⅱ. 환경분석
Ⅲ. SWOT분석
Ⅳ. Target 분석
Ⅴ. 적정분양가 분석
Ⅵ. 마케팅 전략


본문
Strength (강점)
• 6호선, 경의선, 공항철도의 트리플 역세권
• 수색증산 뉴타운, 가좌 뉴타운, 상암 DMC 등 개발 호재
• 수색특별계획구역 개발로 서울 서북부 부도심 발전 가능

Opportunity (기회)
•“수색최초의 XI 브랜드 상품” 이라는 기대감
• “대형평형위주의 주상복합” 이라는 상품의 희소성
• 새로운 주거상품에 대한 소비지 욕구 증대

Weakness (약점)
• 공급규모, 고도제한으로 인해
타지역 주상복합 대비 중급정도의 규모
• 열악한 교육환경, 불리한 주거환경 (대로, 철로변 소음)
• 낙후된 지역인식이 지배적 (수색동)

Threat (위협)
•DTI 적용(분양가 6억초과)으로 상품 구매력저하
•분양가 상한제 적용상품과의 가격경쟁 예상
• 고급상품 비선호 지역으로 지역내 고급수요 부족



기본 Concept
목 표
이미지 제고와 신뢰성 부여
고객등급 분류/수요예측 가능
본 마케팅의 영업 방향 제시
M/H 내방 및 대기수요 확보
미분양時 신속한 조치 가능

주요전략
언론의 신뢰성을 이용하여 수색자이 이미지
제고와 신뢰감 부여
단계별 홍보 Concept 기재
-1단계 : 수색역사의 중장기적 발전가능성 및
뉴타운지역/상암지구와의 연계성 보도
-2단계 : 은평지구내 고급아파트 희소성 보도
-3단계 : 상품의 구체적 장점 홍보
고객전화번호를 통한 Data 구축으로 정확한
수요예측 가능
DB를 기초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여 RISK 최소화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구사에
에 예비수요 확보

인근지역 부동산업체 및 아파트 부녀회
은평 마포 서대문지역 금융기관, 공공기관
상암DMC입주 관련 기업체 내방 홍보, 소규모
사업설명회 유도






본문내용

Ⅵ. 마케팅 전략
目 次

Ⅰ. 사업 개요
구 분
4 블럭
5 블럭
비 고
부지 위치
서울시 00일원 (특별계획구역 0블럭)
지역 지구
준주거지역, 지구단위계획구역
부지 면적
2,946평
1,318평
연 면 적
24,341평
10,224평
용 적 율
499.6% (건폐율 49.4%)
497.7% (건폐율 47.1%)
공급 규모
지하4층~지상19층 (APT 3개동)
지하4층~지상19층 (APT 총 2개동)
세 대 수
209세대
115세대
총 324세대
43평형 : 86세대 67평형 : 3세대
45평형 : 72세대 75평형 : 4세대
49평형 : 42세대 76평형 : 2세대
37평형 : 4세대 42평형 : 1세대
39평형 : 29세대 48평형 : 24세대
40평형 :

하고 싶은 말
효과적인 분양전략을 위한 체계적인 제안서입니다.
분양사업지 분석 및 거시환경미시환경을 분석하여 마케팅의 효율을 제시하였으며 분양팀이 최대의 효과를
발생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마케팅활동을 제안하고 있는 자료입니다.
 

분양제안서분양마케팅분양홍보제안서

분양제안서분양마케팅분양홍보제안서
시흥시아파트분양사업제안서.ppt


목차

Ⅰ. 사업 개요
PROJECT의 조사목적 및 범위
사업 개요
위치도
토지목록

II.입지분석
경기도 시흥시 지역현황
입지여건 분석
경기도 시흥시 환경분석
S.W.O.T 분석


III. 주택시장 동향
경기도 시흥시 죽령동 개발 제안
아파트 최근 분양현황 및 시세

IV. 적정상품의 기획 및 적정분양가 산출
개발방향의 제시
아파트 공급규모 검토
적정분양가 접근방법
적정분양가 수준검토

V. 첨부
수지분석



본문

Strength (강점요소)

주변환경은 87%가 그린벨트로 형성되어 있어 자연
경관, 푸른조망권, 쾌적한 공기로 인근 수도권의 주거
환경과 차별화된 친환경적으로 우수한 지역임

부지특성상 전세대가 자연환경을 조망 할수 있는 특징

남동공단, 시화공단, 반월공단 등이 인접하여 주거수요풍부

수도권지하철(4호선) 정왕역과 신길온천역 근접



Weakness (약점요소)


현재 주위 미개발로 인한 편의시설, 문화시설 부족

현재 다소 먼거리의 지하철등으로 교통불편


Opportunity (기회요소)

가칭 “죽율역”과 본 사업부지와 2~3분거리(2007년설립예정)

최근 9~10년 내에 신규물량이 없고 기존아파트의 노후와

인근 시화지구의 경우 매립지 지반침하로 인하여 아파트 균열진행 중 (이주 수요자 예상)

수도권 제1의 공업도시로 발전 가능한 시흥시의 잠재수요 확보

시흥시의 장기발전계획에 따른 유입 인구 증가 정책계획

Threat (위협요소)

국내 불안요인이 많음 (경기침체, 정치불안 등)

부동산 경기 침체 (8.31대책등)


   1) 개 발 계 획 (1)
사람과 자연이 함께 행복한 도시,  ”깨끗하고 아름다운 생활환경을 갖춘 뛰어난 주거공간”

     자연을 행복하게 해주는사람, 사람을 행복하게 해주는 자연 이곳이 당신의 삶의 공간 죽율동
 
    → 주변환경은 그린벨트로 87%형성되어 있어 자연경관, 푸른조망권,  쾌적한
공기로 주거지역으로 인근 수도권의 주거환경과 차별화된 매우 친환경적으로
우수한 최적지임

    → 부지특성상 전세대가 자연환경을 조망 할수 있는 특징

    → 수도권지하철(4호선) 정왕역과 신길온천역 근접

    → 가칭 “죽율역” 본 사업부지와 2-3분거리에 2007년 설립예정

    → 경인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 등이 연결되어 있어
편리한 교통망

    → 실리와 품격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주거공간

    → 상품 차별화와 전천후 투자가치의 공간

    → 타 상품과의 차별화을 통한 투자가치 향상

    → 완벽한 Security가 구축된 안전한 주거공간

    → 높은 투자가치 및 지속적인 발전지역





본문내용

V. 첨부
*
경기도 시흥시 아파트 시행사업제안서

PROJECT의 조사목적 및 범위
사업 개요
위치도
토지목록
Ⅰ.
사업 개요
경기도 시흥시 아파트 시행사업제안서








본 제안의 목적은 거암주택개발에서 추진 중인 경기도 시흥시 00-0번지 일대 주상복합아파트와 관련하여
제반 사회, 경제환경 및 부동산 시장 동향 분석을 통해 상품의 거시적 시장 수용성을 검증하고
개발상품 내용 분석 및 의견제시, 기 수립된 평형 및 분양가 대안제시를 통해 시장상황에 맞는 상품(안)을 도출하여
실질수요에 기반한 강력한 Marketing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조기분양 완료를 통한 개발이익의 극대화를 추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여 건
분 석
기존분양
계획검토
개 발


하고 싶은 말
본 제안의 목적은거암주택개발에서 추진 중인 경기도 시흥시 00-0번지 일대 주상복합아파트와 관련하여

제반 사회, 경제환경 및 부동산 시장 동향 분석을 통해 상품의 거시적 시장 수용성을 검증하고


개발상품 내용 분석 및 의견제시, 기 수립된 평형 및 분양가 대안제시를 통해 시장상황에 맞는 상품(안)을 도출하여


실질수요에 기반한 강력한 Marketing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조기분양 완료를 통한 개발이익의 극대화를 추구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