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7일 목요일

Hotsix6 핫식스 마케팅 성공전략분석(마케팅믹스 4P전략)과 앞으로의 전략

Hotsix6 핫식스 마케팅 성공전략분석(마케팅믹스 4P전략)과 앞으로의 전략
핫식스 Hotsix6 마케팅 성공요인분석(마케팅 4P믹스전략위주로).docx


목차
Ⅰ. 제품 소개와 제품선정이유
1. 제품소개
2. 제품 선정 이유

Ⅱ. Hot six6의 성공원인분석-4P전략을 통하여
PRODUCT
-가격, 맛 성분, 제품 이름, 캔 디자인, 광고 문구
PRICE
-주 소비자 층에 맞춘 저렴한 가격전략
PLACE
-다른 경쟁업체들과 비교되는 다양한 판매 채널
PROMOTION
-인터넷을 통한 마케팅, 섹슈얼 마케팅, 비교경쟁 마케팅

Ⅲ. 결론 및 나의의견
핫식스의 앞으로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본문
블루오션에는 많은 경쟁자들이 생기기 마련이고 곧 레드오션으로 변할 수도 있다. 핫식스가 현재의 위치를 지키고 더 성장하기 위해서는 코카콜라나 칠성 사이다와 같은 제품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 두 제품의 공통점은 비슷한 경쟁 제품들이 끊임없이 나오는 상황에서도 인지도나 매출에서 1위의 위치를 지키고 있다는 것이다. 두 제품들이 이렇게 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브랜드 자산이 있기 때문이다. 브랜드 자산을 가짐으로써 소비자들이 다른 유사 제품들이 아닌 위에 제품들을 찾게 되는 것이다. 그러므로 핫식스도 에너지 음료 시장에서 다른 제품들과 차별되는 브랜드 자산을 갖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한다. 브랜드 자산을 갖기 위해서는 브랜드의 애호도, 인지도, 품질, 브랜드 연상 등의 요소들이 필요하다

본문내용
다.세븐일레븐은 올해 1~5월 음료 판매 순위를 집계한 결과 롯데칠성음료의 핫식스가 커피음료 레쓰비마일드를 제치고 1위에 올랐다고 6일 밝혔다. 동서식품의 레드불은 7위를 기록했다. 핫식스는 지난해 4월 리뉴얼 출시됐고, 레드불은 지난해 8월 나온 제품으로 전년 동기 판매 순위에는 들어있지 않았다. (중략)
상품군별 매출에서도 에너지음료와 비타민음료가 포함된 기능성 음료가 지난해 1위였던 커피음료를 근소한 차이(38억원)로 제치고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기능성 음료 중에서도 에너지음료는 전년 대비 253.1% 증가해 비타민워터 비타500 등이 주요 제품인 비타민음료 증가율(27.5%)을 크게 앞섰다.윤희은 기자 soul@hankyung.com
→ 커피 음료 등을 제치고 핫식스를 비롯한 에너지음료가 판매

하고 싶은 말
수업시간에 숙제용으로 작성한 레포트구요
쪽수만 채운거 아닙니다. 내용 알짜배기구요
저는 서울 상위대학 K대학에 재학중이고 3학년입니다. 복학후 처음쓰는 팀과제 레포트라 열심히 한겁니다. 성적은 에이플받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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