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7일 목요일

마케팅 조사 꼬꼬면 매출 하락 원인 분석 및 촉진 전략 제안

마케팅 조사 꼬꼬면 매출 하락 원인 분석 및 촉진 전략 제안
[마케팅 조사] 꼬꼬면 매출 하락 원인 분석 및 촉진 전략 제안.pptx


목차
1.조사과정보고: 서론
2.조사과정보고: 면접
3.분석
4.분석기반전략
5.참고문헌


본문
마케팅 의사 결정 문제
꼬꼬면이 당면한 매출하락의 문제에 있어서
촉진전략(Promotion)을 어떻게 세워나갈 것인가?

마케팅 조사 문제
1.소비자들이 꼬꼬면을 주로 소비하는 곳에 대하여
(지역, 판매점의 형태 등)
: 어디를 중점으로 마케팅을 할 것인가에 대한 의사결정 자료 수집

2.꼬꼬면의 재구매 빈도

3.꼬꼬면의 각종 촉진전략에 대하여
-바이럴 마케팅 참여 여부
-판촉행사 했을 시 구매의사
-이벤트 참여빈도
-장학재단에 대한 인식

4.경쟁사의 촉진전략에 대하여
-경쟁사의 광고에 대하여(가장 기억에 남는 광고의 제품은? 등)

5.광고모델의 인식평가


본문내용

분석
참고문헌
분석기반전략
조사과정보고
: 서론
조사의 목적
4
의사결정문제, 조사문제 제시
5
1
브랜드 개요
-출시직후의 시장 반응
-시장 이슈
1

서론
면접
분석
참고문헌
분석기반전략
조사과정보고
: 서론
브랜드 개요
- 꼬꼬면 탄생~출시직후의 시장 반응

서론
면접
분석
참고문헌
분석기반전략
조사과정보고
: 서론
브랜드 개요
- 꼬꼬면 탄생~출시직후의 시장 반응
점유율
[대형마트 라면판매 TOP10 제품 점유율]

서론
면접
분석
참고문헌
분석기반전략
조사과정보고
: 서론
브랜드 개요
- 시장 이슈(라면시장 경쟁 심화)
5%↑
PB상품

서론
면접
분석
참고문헌
분석기반전략
조사과정보고
: 서론
브랜드 개요
- 시장 이슈(꼬꼬면 매출 하락세)

꼬꼬면의 촉진전략
3
문제점 파악
2
서론
면접
분석

참고문헌
브랜드 소개 팔도 홈페이지 (http://www.paldokoko.com/User/Main.aspx)
그래프 (출처: http://blog.naver.com/seungki7?Redirect=Log&logNo=90134171206)

꼬꼬면 매출 하락 관련 자료 ((http://n.breaknews.com)

분석자료 참고문헌 : 마케팅 조사 통계분석 정동빈,원태연 저
마케팅연구방법론 구동모 저
각종 석사 논문
21세기를 위한 전략경영 조동성 저
Michael E. Porter - Competitive Advantage of Nations / Diamond Model, 5 Forces Analysis
krajewsky & ritzman / 경쟁우위 8요소
팔도의 자본 상황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50211279649313&outlink=1
팔도 연혁http://www.paldofood.co.kr/User/Paldois/History.aspx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