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7일 목요일

신한카드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견해

신한카드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및 나의견해
신한카드 기업분석및 마케팅 SWOT,STP,4P+3P전략분석과 나의의견.hwp


목차
1. 신한카드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목표
(3) 경영철학
(4) 최근의 성과

2. 시장 분석

3. 경쟁자 분석

(1) 현대카드 기업소개
(2) 현대카드의 마케팅전략

4. 신한카드 SWOT 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귀협 (Threat)

5. 신한카드 STP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마케팅 4P+3P 전략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eople
(6) Physical Evidence
(7) Process

7. 결론 및 나의의견

본문
이제까지 신한카드의 다양한 서비스마케팅 활동에 대해 다양한 방법으로 접근해 보았다. 짧은 역사에도 불구하고, IMF위기를 잘 극복하고, 오히려 기회의 발판으로 삼아 더욱 큰 발전을 이루게 되었다. 이와 함께 조흥은행과의 흡수합병을 통해 업계 1위라는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적 카드사 중의 하나로 부상하게 되었다.
신한은행 스타리그, 맨유 체크카드 등 젊은 층을 공략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기존의 보수적인 은행 마케팅 활동에서 벗어나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Private Banking 서비스, SOHO 관련 대출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들의 욕구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상품들을 제공하고 있다.


본문내용
고객이 이용하는 대표적인 금융 브랜드라는 평가를 받는다. 신한카드는 아시아 1위, 글로벌 12위의 카드회사로서 앞으로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금융회사와 대등하게 경쟁한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신한카드는 대한민국 대표 신용카드로서 신용카드 시장에서 최고의 서비스를 지향하고 있다. △고객의 소비성향에 맞게 구성된 다양한 상품 포트폴리오 △전사적 6시그마 활동을 통한 업무 프로세스 정교화 등이 그것이다.
또 고객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부서별 고객만족 개선 성과에 따라 포상하고 있으며 최고경영자와 임원은 물론 협력업체까지 참석하는 고객만족위원회를 분기별로 실시한다. 고객 관점에서 불합리하거나 불편한 업무 프로세스를 바꾸기 위해 2008년부터 6시그마 활동을 벌여 총 166개의 업무 프로세스를 정비했다. 신한

하고 싶은 말
수업시간에 숙제용으로 작성한 레포트구요
쪽수만 채운거 아닙니다. 내용 알짜배기구요
저는 서울 상위대학 K대학에 재학중이고 3학년입니다. 복학후 처음쓰는 팀과제 레포트라 열심히 한겁니다. 성적은 에이플받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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