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7일 목요일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
SNS열풍속 싸이월드의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서.hwp


목차
1. 들어가며

2. 기업환경분석
(1) 기업 소개
(2) 기업 현황
(3) 설문조사

3. SWOT 분석
(1) 강 점(Strength)
(2) 약 점(Weakness)
(3) 기 회(Opportunity)
(4) 위 협(Threat)

4. 위기극복위한 마케팅 전략제안
전략 개요
모바일 게임과 SNS의 결합

5. STP 분석
Segmenting
Targeting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7. 결론 및 나의의견

8. 부 록
<설문지 양식 첨부>

본문
SWOT 분석을 통해 살펴보았듯이 싸이월드가 다른 SNS와 차별화되면서도 강점으로 분류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아이템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인데, 이러한 특성들을 게임에 반영시켜 다른 SNS가 갖지 못한 점을 모바일 이용자들에게 적극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더욱이 현재 싸이월드의 경쟁자인 페이스북은 애플(Apple)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를 기반으로 한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친구들의 생일이나 프로필, 사진 등을 나의 아이폰(iPhone) 연락처와 캘린더에 자동으로 저장되게 할 수 있다던지,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 받으면 같은 게임을 하는 페이스북 친구들이 게임 내에서도 자동으로 친구 추가가 되고, 게임 결과가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가 되어 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등 그 예는 무수히 많다.


본문내용
반으로 하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는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특히 그 동안 국내 SNS 분야에서 줄곧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싸이월드는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SNS에 밀려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을 환경분석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본 후, 과거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현재의 시장 상황, 경쟁자들을 분석함으로써 새로운 목표와 방향을 설정해 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더 나아가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향후 싸이월드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기업환경분석
(1) 기업 소개
싸이월드는 1993년 처음으로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3년 후인 1996년부터 ‘나만의 작은 공간’ 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워

하고 싶은 말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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