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들어가며
2. 기업환경분석 (1) 기업 소개 (2) 기업 현황 (3) 설문조사
3. SWOT 분석 (1) 강 점(Strength) (2) 약 점(Weakness) (3) 기 회(Opportunity) (4) 위 협(Threat)
4. 위기극복위한 마케팅 전략제안 전략 개요 모바일 게임과 SNS의 결합
5. STP 분석 Segmenting Targeting Positioning
6. 마케팅믹스 4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7. 결론 및 나의의견
8. 부 록 <설문지 양식 첨부>
본문 SWOT 분석을 통해 살펴보았듯이 싸이월드가 다른 SNS와 차별화되면서도 강점으로 분류되는 부분 중 하나가 바로 아이템 등을 활용해 자신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인데, 이러한 특성들을 게임에 반영시켜 다른 SNS가 갖지 못한 점을 모바일 이용자들에게 적극 어필할 수 있을 것이다. 더욱이 현재 싸이월드의 경쟁자인 페이스북은 애플(Apple)의 모바일 운영체제인 ‘iOS’를 기반으로 한 수 많은 어플리케이션과의 연동이 가능하다. 예를 들어 페이스북 친구들의 생일이나 프로필, 사진 등을 나의 아이폰(iPhone) 연락처와 캘린더에 자동으로 저장되게 할 수 있다던지, 애플 앱스토어에서 게임을 다운 받으면 같은 게임을 하는 페이스북 친구들이 게임 내에서도 자동으로 친구 추가가 되고, 게임 결과가 페이스북 페이지에 게시가 되어 이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등 그 예는 무수히 많다.
본문내용 반으로 하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이하 SNS)는 큰 변화를 맞이하게 된다. 특히 그 동안 국내 SNS 분야에서 줄곧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던 싸이월드는 스마트폰의 등장 이후 모바일을 중심으로 한 SNS에 밀려 시장에서 고전하고 있다. 이와 같은 상황을 환경분석을 통해 좀 더 자세히 살펴본 후, 과거 싸이월드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현재의 시장 상황, 경쟁자들을 분석함으로써 새로운 목표와 방향을 설정해 보고자 하였다. 그리고 더 나아가 창의적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향후 싸이월드가 시장에서 성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2. 기업환경분석 (1) 기업 소개 싸이월드는 1993년 처음으로 서비스를 개시하였고, 3년 후인 1996년부터 ‘나만의 작은 공간’ 이라는 타이틀을 내세워
하고 싶은 말 싸이월드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 보고서 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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