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7일 목요일

수노래방 마케팅전략 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수노래방 마케팅전략 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수노래방 경영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및 개선방안 제안.hwp


목차
Ⅰ. 들어가며
1. 수노래방 소개
2. 수노래방 경영이념
3. 수노래방 서비스특성
4. 기업선정배경

Ⅱ. 본 론
1. 환경분석
(1) 노래방 산업의 발전
2. 경쟁사 분석
(1) 질러존
(2) 준코 노래타운
(3) 그 외 경쟁사
3. SWOT 분석
(1) 강 점(2) 약 점
(3) 기 회
(4) 위 협
4. 마케팅믹스 4P+3P전략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5) Process
(6) People
(7) 물리적 환경

Ⅲ. 맺음말
1. 개선사항
(1) 매주 수요일 秀노래방만의 특별한 이벤트 秀 Day !!
(2) 프로모션
(3) 이벤트방
(4) 홈페이지 활성화 / 기프티콘 실행 / 어플리케이션 제작
(5) 수 노래방 테마의 다양화

본문
秀노래방 역시 서비스 업계에서 흔히 실행되는 타임마케팅 전략을 썼다. 기존의 노래방 산업이 그러했듯, 秀노래방 역시 주간에는 야간에 비해 할인된 형태의 가격을 제시하고 있다. 지점별로 약간의 차이는 있으나, 일반적으로 오후 6시를 기준으로 하여 주간에는 10,000원, 야간에는 방의 크기 별로 15,000원에서 25,000원의 가격을 책정하고 있다. 선도기업의 가격정책은 후발기업 들에게도 영향을 끼치는데, 질러존과 락휴노래방 역시 기본 10,000원으로 秀노래방과 비슷한 가격정책을 펼치고 있다.


본문내용
류, 심지어 노래방도우미까지 등장하는 등 퇴폐적인 이미지로 변색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일반노래방들은 단순히 노래만 부르는 곳으로 인식 되어왔기 때문에 내부 환경의 인테리어와 청결함 등이 중요하게 여겨지지 않았다. 그런데 기존의 노래방이미지에서 탈피하여 과감히 노래방의 위치를 2층 건물전체로 옮기며 탁 트인 공간과 깨끗한 내부 환경, 아름다운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서 마치 카페에 온 듯 일반 노래방에서 느껴보지 못한 고급스러움을 통해, 좀 더 밝고 아름다운 인테리어 안에서 마치 집에서 노래를 부르는 것처럼 편안함과 아늑함을 주는 노래방을 만들었다.
이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처음 秀노래방 기업의 사업 시작은 카페에서 출발했다. 그래서 인테리어 측면에서는 일반 노래방보다 앞서 있었다. 그래서 처음에는 카페사업을 하던

하고 싶은 말
수업시간에 숙제용으로 작성한 레포트구요
쪽수만 채운거 아닙니다. 내용 알짜배기구요
저는 서울 상위대학 K대학에 재학중이고 3학년입니다. 복학후 처음쓰는 팀과제 레포트라 열심히 한겁니다. 성적은 에이플받았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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