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체험에 중점을 두는 마케팅으로 체험을 통한 자극 즉 구매 전후에 마케팅 노력에 의하여 제공되는 자극으로 철저히 유도되어진 사건에 참여와 자극으로 인해일어난다. 유도되어진 자극에 의하여 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와 호감의 정도가 변하기 때문에 마케터가 먼저 행동을 취하여 고객의 행동을 이끌어 내야 한다. 체험마케팅은 고객의 체험을 중요시 하는게 가장 큰 특징이며 전통적인 마케팅의 분석적이고 계랑된 방법과는 달리 체험마케팅의 도구는 다양하고 다각적이다.
◆ 체험마케팅의 5가지 유형
1- 감각마케팅 : 고객의 감각을 자극할 때 미적인 즐거움에 초점을 맞춘 마케팅이다. (ex: 기존의 투박한 컴퓨터의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바꾸어 전세계에 많은 매니아를 만들어낸 애플사)
2- 감성마케팅 : 고객의 기분과 감정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적인 자극을 통해 브랜드와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마케팅이다. (ex: 일촌이라는 새로운 관념을 제공해서 수익을 창출한 싸이월드)
본문내용 감각마케팅 └1-2-2 : 감성마케팅 └1-2-3 : 지성마케팅 └1-2-4 : 행동마케팅 └1-2-5 : 관계마케팅 2)체험마케팅의 SWOT 2-1 SWOT개념 2-2 노키아의 사례를 SWOT에 적용 3)내가 경험한 체험마케팅 사례 체험마케팅이란 고객의 체험에 중점을 두는 마케팅으로 체험을 통한 자극 즉 구매 전후에 마케팅 노력에 의하여 제공되는 자극으로 철저히 유도되어진 사건에 참여와 자극으로 인해일어난다. 유도되어진 자극에 의하여 고객의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와 호감의 정도가 변하기 때문에 마케터가 먼저 행동을 취하여 고객의 행동을 이끌어 내야 한다. 체험마케팅은 고객의 체험을 중요시 하는게 가장 큰 특징이며 전통적인 마케팅의 분석적이고 계랑된 방법과는 달리 체험마케팅의 도구는 다양하고 다각적이다. 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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