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서론 -주제 선정이유 -Nintendo와 Sony의 탄생배경 2.본론 -Nintendo의 전성기 -Sony의 성공과 Nintendo의 위기 -Nintendo의 재기 3.결론 -Sony와 Nintendo의 공동과제
본문 *주제선정이유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전 세계 반도체시장이 300억 달러인데 비해 게임시장은 1600억 달러에 이른다고 말한 것처럼 게임시장은 그 크기가 현재 반도체 시장의 5배를 넘는 압도적인 수치를기록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게임시장에서도 비디오게임 시장이 온라인 게임 시장에 비해 6배를 웃도는 위치를 점하고 있다. 게다가 ABI Research의 연구보고에 따르면, 최근 수년간 기하급수적으로 팽창하고 있는 비디오게임 시장은 앞으로 모바일, 온라인 게임의 확대와 연계하여 2005년의 326억 달러규모에서 2011년에는 659억 달러규모로 약 2배정도 확대될 전망이라고 한다. 광범위한 시장규모와 무한한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는 게임시장. 이에 흥미를 느낀 우리는 이러한 고부가가치 비디오게임 시장의중심에 군림해 있는 Nintendo와 Sony를 선정하게 되었다.
본문내용 ndo의 위기 Nintendo의 재기 Sony와 Nintendo의 공동과제
서 론
윤종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전 세계 반도체시장이 300억 달러인데 비해 게임시장은 1600억 달러에 이른다고 말한 것처럼 게임시장은 그 크기가 현재 반도체 시장의 5배를 넘는 압도적인 수치를 기록하고 있으며 전 세계의 게임시장에서도 비디오게임 시장이 온라인 게임 시장에 비해 6배를 웃도는 위치를 점하고 있다. 게다가 ABI Research의 연구보고에 따르면, 최근 수년간 기하급수적으로 팽창하고 있는 비디오게임 시장은 앞으로 모바일, 온라인 게임의 확대와 연계하여 2005년의 326억 달러규모에서 2011년에는 659억 달러규모로 약 2배정도 확대될 전망이라고 한다. 광범위한 시장규모와 무한한 잠재력을 내포하고 있는 게임시
하고 싶은 말 이 자료가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