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7일 목요일

마케팅 컨셉 및 전략 프로세스마케팅의 역할과 미래의 소비자

마케팅 컨셉 및 전략 프로세스마케팅의 역할과 미래의 소비자
마케팅컨셉및 전략프로세스 Good.pptx


목차
간추린 마케팅원론
주목해야 할 미래 소비자
미래 소비 트렌드
맺음말


본문
의미론적 접근 : Market + ing
시장에서 발생하는 것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것
미국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서
상품,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개념화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여 수행하는 전 과정”

코틀러 교수 (Philip Kotler)
마케팅 본질은 시장지향적 경영(marketing concept)
레빗 교수(Ted Levitt)
마케팅 근시안(Marketing Myopia)
사업의 기본목적: 고객을 찾고 유지시키는 것
고객이 없으면 엔지니어링, 재무, 관리는 유명무실

본문내용
접근 : Market + ing
시장에서 발생하는 것을 기획하고 관리하는 것
미국마케팅협회(American Marketing Association)
“개인과 조직의 목적을 충족시키는 교환을 창조하기 위해서 상품,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개념화하고, 가격을 결정하며, 촉진 및 유통을 계획하여 수행하는 전 과정”
코틀러 교수 (Philip Kotler)
마케팅 본질은 시장지향적 경영(marketing concept)
레빗 교수(Ted Levitt)
마케팅 근시안(Marketing Myopia)
사업의 기본목적: 고객을 찾고 유지시키는 것
고객이 없으면 엔지니어링, 재무, 관리는 유명무실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마케팅전략 프로세스
외부환경
내부분석
소비트렌드
자사분석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원론, 정의, 개념, 순서, 절차, 전략, 전략 프로세스, 역할, 미래의 소비자 등이 나와있습니다. 연구소에서 쓰이는 것으로 교재로 만들어도 될 정도로 개념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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