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구찌(GUCCI)의 위기극복 성공사례와 향후 과제
구찌 성공전략.ppt |
|
목차 1. 기업소개 2. 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GUCCI의 위기와 극복 6. GUCCI의 성공전략 7. 향후 과제 8. 시사점
본문 기업소개
1923년 이탈리아에서 Guccio Gucci가 설립 초기 성공은 마구류 가죽 세공품 LVMH에 이은 매출액 기준 세계 2위의 럭셔리(LUXURY)기업 1996년 3월 뉴욕과 암스텔담 이탈리아 패션업체 최초로 100%상장 1998년 4,000개 유럽기업 중 “올해의 유럽 기업으로 선정”
GUCCI의 위기와 극복
구찌의 경영권 분쟁
Aldo, Ugo, Vasco, Rodolfo 80년대 Aldo와 아들 Paolo의 분쟁 (독립브랜드 분쟁, 탈세) 1983년 3세 경영자 Maurizio 승계 (비효율적 경영, 상표권 분쟁) 1994년 10월 Investcorp에 의해 Domenico De sole가 COO로 임명
본문내용 사점
1923년 이탈리아에서 Guccio Gucci가 설립 초기 성공은 마구류 가죽 세공품 LVMH에 이은 매출액 기준 세계 2위의 럭셔리(LUXURY)기업 1996년 3월 뉴욕과 암스텔담 이탈리아 패션업체 최초로 100%상장 1998년 4,000개 유럽기업 중 “올해의 유럽 기업으로 선정” 기업소개
GUCCI GROUP FRAGRANCES & COSMETICS WATCHES JEWELRY ACCESSORIES,RTW, SHOES GUCCI Yves Saint Laurent Sergio RossiI Bottega Veneta Alexander McQueen Stella McCartney Balenciaga YSL Beaute Luxury Timepieces In’l Boucheron Bedat &
참고문헌 www.gucci.com www.seri.org www.chosun.com www.mk.co.kr www.kukinews.com women.donga.com 스페이스 마케팅 - 홍성용, 삼성경제연구소, 2007 패션과 명품 - 이재진, 살림 , 2004 귀족마케팅 - 김상헌 오진미, 청년정신, 2003 마케팅 어드벤처 - 김민주, 미래의 창, 2002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