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7일 목요일

UCC마케팅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파급효과 - 마케팅조사론 A+ 자료!

UCC마케팅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파급효과 - 마케팅조사론 A+ 자료!
UCC마케팅.pptx


목차
1. 연구제목 및 조원 명단
2. 연구주제 선정에 대한 이유
3. 연구선정 과정상의 토론내용
4. 연구가설 제안

본문
UCC마케팅(=바이럴 마케팅, Virus Marketing)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파급효과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러스 마케팅(virus marketing)이라고도 하며 네티즌들이
E-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하여 널리 퍼지는
마케팅 기법을 말함.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

2-3. 바이럴 마케팅의 기능과 성공 사례

바이럴 마케팅은 UCC라는 매체를 통하여 소비자와 함께
커뮤니케이션으로서 호흡하고 공감해 나가는 부분을 통하여
자신의 기업을 인식할 수 있게 하는 것.

* 대표적인 사례
[국내] 천재 기타신동 정성하(14살)
[해외] 미국의 Brendtec사 믹서기

본문내용
11
4.연구가설 제안14
Contents
2

UCC마케팅(=바이럴 마케팅, Virus Marketing)이
소비자에게 미치는 파급효과
1. 연구제목 및 조원 명단
3

2-1. 환경적인 요인
글로벌 경쟁사회에 노출되어 있는 기업의 환경적인 면에
따라 마케팅 전략은 더 공격적이고 리스크 높은 전략을
시도할 수 밖에 없는 현실
바이럴 마케팅은 이미 미국이나 유럽에서는 국내보다 빨리
현재 진화의 단계를 거쳐 가고 있음
2. 연구 주제 선정에 대한 이유
4

2-2. 바이럴 마케팅이란?
바이러스 마케팅(virus marketing)이라고도 하며 네티즌들이
E-메일이나 다른 전파 가능한 매체를 통해 자발적으로 어떤 기업이나
기업의 제품을 홍보할 수 있도록 제작

하고 싶은 말
마케팅조사론을 위한 실제 연구 과정과 토론 등의 내용이 담겨있는 A+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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