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 디즈니의 성립 - 디즈니의 위기
2. 왕국의 재건 - 아이즈너의 영입 - 개혁의 내용 - 성 과
3. 시너지 효과 - synergy - Cross marketing
4. abc의 인수 - Why abc? - 미디어제국 디즈니
5. 제국의 위기 - abc인수 이후의 문제 - 인재 유출 - 테마파크에서의 위기 - 나쁜 기업 이미지 - 제작부문에서의 위기
6. 나아갈 방향 - 디지털 환경 - 해외 시장 진출 - 사업 진출 - Creativity
본문 1.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 디즈니의 성립 1923년 월트에 의해 설립 Qswald the lucky rabit’ 첫 성공 미키 마우스의 탄생 도날드덕, 구피, 백설공주 등의 성공 1965년 올랜도에 디즈니랜드 설립을 계획 1967년 월트의 사망 ○ 디즈니의 위기 월트 사후 창의력의 상실 - 더 이상의 성공작이 나오지 않음 - 새로운 환경에 소극적 대처 내부분열 - 후계자들의 경영권 다툼 적대적 기업합병의 대상이 됨
2. 왕국의 재건 ○ 아이즈너의 영입 - 방송국의 말단 직원에서 시작, 파라마운트 사장을 역임하면서 제작부문에서 큰 성공을 거둠 ○ 영입의미 - 왕국의 재생 방향을 영화나 TV프로그램 제작 중심으로 옮김 팀디즈니의 형성 – 웰스, 카첸버그 등의 인재 유입 ○ 개혁의 내용 보수체제의 개편 기존 보수체제의 문제점 – 창립자인 월트가 거의 무보수로 일했기 때문에 임직원들의 보수가 열악 숙련된 전문가들의 유출 개선 방향 - 과감한 인센티브제의 도입 테마파크 입장료 인상 - 개혁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인상이 불가피 - TV 광고를 디즈니 최초로 도입
본문내용 위기 6. 나아갈 방향 3. 시너지 효과
Entertainment -king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Entertainment -king - 디즈니의 성립 1923년 월트에 의해 설립 ‘Oswald the lucky rabit’ 첫 성공 미키 마우스의 탄생 도날드덕, 구피, 백설공주 등의 성공 1965년 올랜도에 디즈니랜드 설립을 계획 1967년 월트의 사망
에니메이션 왕국 디즈니 Entertainment -king - 디즈니의 위기 월트 사후 창의력의 상실 - 더 이상의 성공작이 나오지 않음 - 새로운 환경에 소극적 대처 내부분열 - 후계자들의 경영권 다툼 적대적 기업합병의 대상이 됨
Entertainment -king 왕국의 재건
왕국의 재건 Entertainment -ki
하고 싶은 말 월트디즈니에 대해 조사한 성공경영전략(PPT)자료입니다.
열씸히 준비한 자료입니다.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