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사업개요 Ⅱ. 환경분석 Ⅲ. SWOT분석 Ⅳ. Target 분석 Ⅴ. 적정분양가 분석 Ⅵ. 마케팅 전략
본문 Strength (강점) • 6호선, 경의선, 공항철도의 트리플 역세권 • 수색증산 뉴타운, 가좌 뉴타운, 상암 DMC 등 개발 호재 • 수색특별계획구역 개발로 서울 서북부 부도심 발전 가능
Opportunity (기회) •“수색최초의 XI 브랜드 상품” 이라는 기대감 • “대형평형위주의 주상복합” 이라는 상품의 희소성 • 새로운 주거상품에 대한 소비지 욕구 증대
Weakness (약점) • 공급규모, 고도제한으로 인해 타지역 주상복합 대비 중급정도의 규모 • 열악한 교육환경, 불리한 주거환경 (대로, 철로변 소음) • 낙후된 지역인식이 지배적 (수색동)
Threat (위협) •DTI 적용(분양가 6억초과)으로 상품 구매력저하 •분양가 상한제 적용상품과의 가격경쟁 예상 • 고급상품 비선호 지역으로 지역내 고급수요 부족
기본 Concept 목 표 이미지 제고와 신뢰성 부여 고객등급 분류/수요예측 가능 본 마케팅의 영업 방향 제시 M/H 내방 및 대기수요 확보 미분양時 신속한 조치 가능
주요전략 언론의 신뢰성을 이용하여 수색자이 이미지 제고와 신뢰감 부여 단계별 홍보 Concept 기재 -1단계 : 수색역사의 중장기적 발전가능성 및 뉴타운지역/상암지구와의 연계성 보도 -2단계 : 은평지구내 고급아파트 희소성 보도 -3단계 : 상품의 구체적 장점 홍보 고객전화번호를 통한 Data 구축으로 정확한 수요예측 가능 DB를 기초로 일회성이 아닌 지속적인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하여 RISK 최소화 관계마케팅(Relationship Marketing)구사에 에 예비수요 확보
인근지역 부동산업체 및 아파트 부녀회 은평 마포 서대문지역 금융기관, 공공기관 상암DMC입주 관련 기업체 내방 홍보, 소규모 사업설명회 유도
본문내용
Ⅵ. 마케팅 전략 目 次
Ⅰ. 사업 개요 구 분 4 블럭 5 블럭 비 고 부지 위치 서울시 00일원 (특별계획구역 0블럭) 지역 지구 준주거지역, 지구단위계획구역 부지 면적 2,946평 1,318평 연 면 적 24,341평 10,224평 용 적 율 499.6% (건폐율 49.4%) 497.7% (건폐율 47.1%) 공급 규모 지하4층~지상19층 (APT 3개동) 지하4층~지상19층 (APT 총 2개동) 세 대 수 209세대 115세대 총 324세대 43평형 : 86세대 67평형 : 3세대 45평형 : 72세대 75평형 : 4세대 49평형 : 42세대 76평형 : 2세대 37평형 : 4세대 42평형 : 1세대 39평형 : 29세대 48평형 : 24세대 40평형 :
하고 싶은 말 효과적인 분양전략을 위한 체계적인 제안서입니다. 분양사업지 분석 및 거시환경미시환경을 분석하여 마케팅의 효율을 제시하였으며 분양팀이 최대의 효과를 발생할 수 있도록 구체적인 마케팅활동을 제안하고 있는 자료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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