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 전략분석 보고서
현대카드 마케팅 3C,SWOT,STP,4P전략분석.hw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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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3C 분석 1) Competitor 2) Company 3) Customer
2. STP 전략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tation) 2) 타겟팅 (Targeting) 3) 포지셔닝 (Positioning)
3. SWOT 분석 strength weekness oportunity threat
4. 마케팅 4P믹스 전략 1) 제품(Product) 2) 가격 (price) 3) 유통 (Place) 4) 프로모션 (Promotion)
본문 2) 이슈화 전략 : 큰 프로모션 혹은 이벤트 등을 통하여 주기적으로 대중들에게 현대카드를 노출시킴. (해외 아티스트 혹은 스포츠스타나 큼지막한 행사 개최 - 슈퍼콘서트)
3) 추가 택틱 (=implenetation -회사 내부(결제를 9시간 안에 끝내고 대리자가 업무를 진행시킬수 있을만큼 스피디한 대응을 통한 문제 해결, 단기적 이벤트가아닌 지속가능한 이벤트를 추구하여 현대카드만의 브랜드로 만듬, 자세하고 과학적인 포트폴리오 분석을 통하여 STP 및 마케팅 전략을 통한 새로운 고객 유치, 부서이동이 자유롭게 하는 인사시스템을 통한 역동적이고 개방적인 기업문화)
본문내용 카드사 1위를 삼성카드와 경쟁하고 있음 3) Customer: 국내 카드시장은 카드대출로 인해 90년대 말,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였고, 그 후로 계속해서 성장함 소비자는 현금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바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카드)에 대한 니즈를 가지고 있었음 2. STP 전략분석 1) 시장세분화 (Segmetation) 연령 / 성별/ 소득 / 거주지 / 소비패턴 /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연령: 갓 수입원이 생긴 20대 중반(첫 취업)부터 신혼 때까지(32~33) 소득 : 일정 수입원 이상(월 200) 거주지 : 소비할 것이 많은 도심지 소비패턴 : 식도락, 영화, 여행 등 라이프스타일을 나눈 후 전부 접근 and 소득이 매우 많은 신흥 부자 (차별적 마케팅과 집중마케팅이 되겠군요)
하고 싶은 말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 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교수님께도 칭찬받았고 A+받았습니다.
많은도움될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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