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분석
YG엔터테인먼트 마케팅 SWTO,STP,4P전략분석및 경영성공요인 분석.pptx |
|
목차 1. 기업소개 소속가수 사업분야와 협력사 소속연기자 수익성과 재무상황
2.경쟁사와 환경분석 ‘국내 3대 기획사’ ‘YG표 소녀시대’ 환경분석
3.SWOT분석 / STP분석 SWOT 분석 -Strength -Weakness -Opportunity -Threat STP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4. 마케팅믹스 4P 분석 마케팅믹스 4p 분석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5. YG 경영 성공요인 시대를 따르는 유연성 소속 가수 개개인의 특성 강한 패밀리즘
본문 전세계 약 2400만장의 앨범을 판매하고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한 힙합 뮤지션 ‘루다 크리스’가 한국음악을 극찬 특히 YG의 음악을 선호
빅뱅이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2012 MTV TRL 어워즈’에서 아시아 가수 최초로 전세계 음악 팬들의 온라인투표로 이루어진 베스트 팬 부문 수상
본문내용 JYP의 박진영과 같은 가수 출신 한국 대중문화의 큰 획을 그은 ‘서태지와 아이들’의 프로듀서를 맡으며 기획력을 인정 받음 ‘서태지와 아이들’의 양현석이라는 브랜드 명성 색깔이 분명한 아티스트들의 배출을 위해 노력 창립자 양현석
기업소개 엔터테인먼트 사업 가수 연기자
기업소개 1997년 지누션을 시작으로 1TYM, 휘성, 거미, 빅마마, 세븐, 렉시, 45RPM, 빅뱅, 2NE1, 타블로, 싸이 등 음악적인 장르가 힙합과 흑인 음악에 치중 많은 브랜드로 인한 매몰비용 발생 보다 반드시 성공 시키는 전략을 택함 소속가수
기업소개 - 새로운 사업 다각화 보다는 기존의 콘텐츠에 대한 집중과 보조 M-Boat R&B 전문 레이블 음반기획은 M-Boat, 투자와 마케팅은 YG가 맡는 일본 음반 시장구조와 유사한
하고 싶은 말 수업시간에 숙제용으로 작성한 레포트구요 쪽수만 채운거 아닙니다. 내용 알짜배기구요 저는 서울 상위대학 K대학에 재학중이고 3학년입니다. 복학후 처음쓰는 팀과제 레포트라 열심히 한겁니다. 성적은 에이플받았어요 |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