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4일 월요일

첨단경영전략 청주공항 물류활성화를 위한 방안

첨단경영전략 청주공항 물류활성화를 위한 방안
기업 추구 목표.hwp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 청주공황 현황
● H/W S/W
인프라구축
● 물류활성화를
위한 전략

Ⅲ 결론


본문
Ⅰ 서론
청주공항을 어떤 식으로 경쟁력을 갖춘 국제항공물류로 육성할 것인가에 대한 상황 분석과 물류전담공항으로 발전하기 위해 H/W, S/W 인프라 제시 그리고 인천공항으로 집중되어 있는 항공화물을 청주공항으로 유치하기 위한 전략과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 H/W 인프라구축
-시설 용량 및 규모 확충
물류거점공항으로의 육성을 위한 화물청사의 조기 건립과 수도권 초과수요 분담을 고려하여 후반기 계획기간중 여객터미널과 주차장 시설의 확장을 계획하여야 하고 국제적 거점 공항으로 육성하기 위해서 대형 항공기의 이․착륙이 가능하도록 충북선의 철도 이설과 함께 기존의 활주로를 동측으로 460~860m 확장하여 활주로 길이를 3,200~3,600m 확보한다. 또한 항공기 9대를 동시에 계류할 수 있는 계류장을 완비하여 국제공항으로서의 면모를 갖추며, 중장기 발전전략의 일환으로 항공기 정비기지를 유치하여 항공사의 거점기지로 육성한다.


본문내용
로 경쟁력을 갖춘 국제항공물류로 육성할 것인가에 대한 상황 분석과 물류전담공항으로 발전하기 위해 H/W, S/W 인프라 제시 그리고 인천공항으로 집중되어 있는 항공화물을 청주공항으로 유치하기 위한 전략과 방법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자
Ⅱ 본론
청주공황 시설현황
구 분
시 설 명
규 모
비 고
청 사
여객터미널
22,406㎡
년 299만명처리
화물터미널
2,257㎡
국내선 32,000톤,국제선 5,500톤 처리
이착륙시설
활주로
2,744m×45m2,744m×60m
년간196,000회
유도로
325m×30m
Code Letter E급
계류장
52,173㎡
B747 5대동시주기
항행안전시설
계기착륙시설(ILS)
LLZ, G/P, M/M 등
CAT-I
무선표지
TVOR / DME 등
CAT-I
항공등화
AL

하고 싶은 말
이 자료가 많은 도움 되셨으면 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