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나이키의 OEM 간접수출전략 성공사례
나이키 아웃소싱.ppt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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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SWOT분석 3. NIKE의 하청생산계약 OEM 4. 하청업체 간접수출전략 5. 개선방안
본문 < If you have a body you are an athlete. > 1. Performance 승리를 위한 경쟁을 하고 경쟁에서 승리하자. 2. Belief스포츠 정직하고 윤리적인 용기를 갖자. 3. Promise 책임과 일관된 행동으로 약속을 지키자. 4. Innovation 변화를 두려워 말고 장애물을 돌파하자. 5. Teamwork 모두 함께 승리의 기쁨을 나누자. 시장점유율 약 32% (2위의 Adidas와 거의2배의 차이) 세계에서 가장 수익성 높은 회사로 유명. 브랜드 가치 81억 달러 - 세계적인 브랜드 컨설팅 전문기업 Interbrand 농구, 러닝, 휘트니스, 테니스, 골프, 축구 등 종목별 각각의 활동에 필요한 기능을 갖춘 제품 및 장비를 생산 판매할 뿐만 아니라 1998년부터는 스포츠 시계와 선글라스, 공과 글러브 등 장비 사업에도 진출. 아웃소싱 : A부품에 제작사인 ‘가’ 의 브랜드 명 or 생산마크 부착 O E M : A부품에 제작사인 ‘가’ 의 브랜드 명 or 생산마크 부착 X, 물품을 수주한 갑의 브랜드 or 생산마크 표시 핵심기술의 유출 가능성 품질관리의 어려움 잠재적 경쟁자 출현의 가능성
본문내용
설립연도: 1962년 본사위치: 미국 오리건 주 비버튼 매출액: 150억 달러 (2006년 기준) 기업소개
기업소개&연혁 기업소개 창립자 Phill knight Bill bowerman 1957년 오레곤 대학, 육상선수와 코치로 만남 미국 운동화 시장이 독일 기업에 독점 되고 있음에 안타까움 미국의 스포츠화 산업의 발전을 위해 의기투합, ‘ BRS(BLUE RIBBON SPORTS) ‘ 사를 설립.
Just Do It Gross Root Program 커뮤니케이션 소매 중심 판매 기업소개
계속해서 나아갈 방향 기업문화 창출 < If you have a body you are an athlete. > 1. Performance 승리를 위한 경쟁을 하고 경쟁에서 승리하자. 2. Belie
참고문헌 www.nike.co.kr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2006 보이지 않는 기업성장 엔진 - 서용구, 삼성경제연구소, 2006 나이키의 아동 노동 문제를 통해 본 기업의 사회적 책임 - emars 편집부, 2006 나이키는 왜 짝퉁을 낳았을까 - 앨리사 쿼트, 박태일 외 역, 한국경제신문, 2004 마이클 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 허원무, 살림, 2004 나이키 상표는 35달러짜리? : 돈 번 브랜드 이야기 - 와우밸리, 20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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