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파리바게트 1. 규격화 제품  라인
공정 2. 비 규격화 제품  단속 공정
파리바게트 단속 공정 제품의 완성도가 높아
단순한 데코레이션 및 굽기 작업 매장에서의 공정이 적어 인건비와 고정비(설비) 적음(제품 표준화
가능)
뚜레쥬르 단속 공정 재고의 완성도 낮아 더 많은 공정 필요 매장에서의 공정이
많아 인건비와 고정비 많음. 제품의 신선함 추구
뚜레쥬르 ○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의 개발 필요. ○ 입지
별 특성에 맞는 베이커리, 샌드위치, 커피 등 복합 사업모델 개발 - 로드사이드, 밀집지역,성장형 모델 등. ○ 높은 고객 만족도를
바탕으로 개인 사업자들의 상호 변경 및 프랜차이즈 진입 유도 시 발전 가능성 - 개인 사업자 측면에서 뚜레쥬르는 46%의 마진율을
보여줌. - 파리바게트의 경우 뚜레쥬르 보다 낮은 마진율(완제품 29%, 반제품
44%)
본문내용 제빵시장 규모 및 점유율 ○ 고객
세분화 및 경쟁우위 분석. ○ 생산 방식 및 공정 ○ 입지
제빵 시장 분석 빵에 대한 고객의 Needs 각
요소의 비중 Needs 입 지 규 모 (인지도) 맛 가
격 맛 입지 (근접성) 규모 (인지도) 가격 1. 고객이 빵집을 선택할 때 고려사항은 식품이라는 특징
때문에 맛 과 이것을 바탕으로 형성된 빵집에 대한 신뢰도 임. 2. 부차적으로 가격 및 근접성 등이 빵집 이용시의 고객의
선택사항 이며, 빵에 대한 Needs임. 09.06.24 생 산 관 리
제빵 시장 분석 국내 제빵 시장
규모 각 회사의 특징 ○파리 바게트시장 점유율 1워 ○뚜레쥬르고객 만족도 1위 ○크라운 베이커리시장 3위 ○
파리바게트, 뚜레쥬르, 크라운 베이커리 3사가 약 50%의 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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