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5일 목요일

경영학 월마트의 전략분석

경영학 월마트의 전략분석
[경영학] 월마트의 전략분석.ppt


목차
1.기업소개
2.5forces
3.SWOT
4.전략분석
5.토론


본문
<WAL★MART의 기업 이념>
★Respect for the individual - 개개인 존중
★Customer Service - 고객의 이익 충족
★Strike for the excellent &#8211; 최고 추구

Every day low price


인간 중심


현장 중심


★ Fast Moving Item : 즉시 배송
★ Distributed Item : 24시간 이내 배송
★ Staple Item : 48시간 이내 배송




본문내용
egional Chain
★90년대 전반 National Chain
★90년대 후반 Global Chain

Sam Walton
WAL★MART 창업자
WAL★MART 1호점 → 로저스 타운
가격에 대한 욕구의 중요성 간파
인간 존중의 경영 마인드
→이익 공유 제도, 손실량 감소 장려 제도
현장 중심의 경영 스타일
월-목
매니저 파견(본사→지점)
목요일 저녁
strategic and critical operational meeting
→직원들이 본사로 돌아옴
금요일 아침
merchandising meeting, management meeting
토요일 아침
1. 일주일 간의 매출 보고 브리핑
2. 매니저들 간의 정보 공유
→경쟁사 행동 분석브리핑
→각 지점 특이사항 브리핑
3. Planning
토요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