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5일 목요일

경영학 홈플러스 전략분석

경영학 홈플러스 전략분석
[경영학] 홈플러스 전략분석.ppt


목차
1.기업소개
2.전략관리요소
3.기업 내부분석
4.M&A
5.앞으로의 전략관리방향


본문
1.2012년까지 시장점유율35%로
이마트를 넘어 업계1위 달성

2.문화와 감성을 더한 3세대 마트화

3.대형마트와 더불어 SSM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업계1위 달성

유통법은 전통상업보존구역을 벗어나야하기에
출점이 어려움
상생법은 가맹점출점의 제한
우리나라의 대형유통업체가 EU국가 진출시
경제적 수요인가 기준을 통과해야 인가
올 2월 말에 1조2천197억원이던 총차입금이 최대주주의 8천억원 유상증자 덕분에 8월 초에는 4천197억원으로 감소 .  CP 이외의 차입금은 테스코로부터 지급보증을 받고 있어 재무부담은 크게 감소
2009년부터 본격화된 영업활동을 통해 연간 1천억원 이상의 추가 유동성 확보. 미여신한도 잔액도 6천450억원에 달해 재무구조는 더욱 개선될 것으로 전망
홈플러스는 올 상반기 영업이익이 1716억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37.8% 증가함. 이 기간 총매출액은 3조5571억원으로 8.8%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299억원임.


본문내용
시작
4년만에 업계2위를 달성하게한 1% 비법을 찾아보러 함께 떠나볼까요?!

Ⅱ 테스코 전략관리요소
1.경쟁 전략
1.철저한 현지화 경영
세계유통업계 최초로
Glocal standard경영실현
Glocal=Global+Local
2.훌륭한 기업문화 창출
영국과 한국의 합작으로 홈플러스 만의 신바레이션 문화 정착
3.가치점 이라는 새로운 개념의 유통업체 창출
단지 할인점이 아닌 문화와 서비스에 투자를 하여 백화점식
분위기 에서 쇼핑할수 있도록 노력

Ⅱ 테스코 전략관리요소
1.2012년까지 시장점유율35%로
이마트를 넘어 업계1위 달성
2.문화와 감성을 더한 3세대 마트화
3.대형마트와 더불어 SSM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업계1위 달성
1.경쟁 전략

Ⅱ 테스코 전략관리요소
2. 경쟁사
대한민국 최초로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