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5일 목요일

경영학 아모레 퍼시픽 전략분석

경영학 아모레 퍼시픽 전략분석
[경영학] 아모레 퍼시픽 전략분석.hwp


목차
아모레 퍼시픽 전략분석

1. 회사선정이유

2. 회사소개

3. 기업의 비전과 목표

4. 기업형태

5. 재무정보

6. 분야별 사업현황

7. 외부환경 분석

8. 내부 환경 분석 - 아모레퍼시픽 SWOT 분석

9. 아모레 퍼시픽의 전략

참고문헌.




본문

3. 기업의 비전과 목표

지나온 시간이 전통과 안정의 자랑스러운 50년이었다면, 지금부터 해야 할 일은 자랑스럽게 솟아오르는 아모레퍼시픽의 새로운 50년 역사를 창조하는 것이다. 경영 환경의 급격한 변화라는 현재의 어려운 여건이야말로 아모레퍼시픽이 세계의 초우량 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수 있다. 이제 필요한 것은 현재의 잠재력을 바탕으로 변화하는 환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새로운 것에 자신 있게 도전해 가는 의지와 그 실천이라 할 수 있다. 지금부터 시작되는 제2의 도약에는 예외가 있을 수 없으며 상하가 따로 일 수 없다. 구성원 모두가 세계적 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주역이 되어야한다.
아모레퍼시픽은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갖추어 세계를 무대로 최고의 상품과 최상의 서비스를 창출하는 초우량 기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사회를 아름답게 가꾸고 모든 구성원들이 자아실현을 이룰 수 있도록 비전 있는 기업으로 만들겠다는 꿈을 구체화하고 도전함으로써, 기업 내 전 구성원이 최상의 경영 자원이 될 때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이 현실화될 것이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은‘미와 건강’을 축으로 하는 생활 문화 사업 분야를 기반으로 한 차별적 경영을 통해 세계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하는 한편, 부문 간 유기적 체계를 확립하여 세계 최고 품질의 상품을 생산하고자 한다. 세계 최고의 경영 시스템을 갖추기 위해 국제화된 인재를 양성하고 최고 수준의 기술과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함은 물론이다.

4. 기업형태 동사는 2006년 6월 1일 지주회사 태평양으로부터 인적분할하여 설립된 사업전문회사이다.


본문내용
나라 화장품산업의 대표기업으로서 한국 화장품산업을 선도해왔고 54년 현대화된 대규모 생산설비와 앞선 기술개발력, 방문판매라는 새로운 판매경로를 구축하여 비약적인 성장을 하였다. 창업 이후 지금까지 고객의 사랑을 가장 많이 받는 뷰티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음은 물론 일찍이 해외시장에 눈을 돌려 사명을 글로벌 브랜드인 AMORE PACIFIC로 바꾸며 뉴욕, 동경, 프랑크푸르트 등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글로벌 기업의 틀을 마련했고 프랑스에서 롤리타렘피카, 중국에서는 프레스티지 브랜드로 입지를 굳힌 라네즈, 미국 중심가에는 아모레 퍼시픽 브랜드가 성공적으로 진출했다.
현재 아모레퍼시픽은 ‘2015년 글로벌 TOP 10’ 이라는 글로벌 비전을 가지고 보다 전략적인 관점에서 프랑스와 중국, 미국의 3대 축을 중심으로 글

참고문헌
참고문헌.
장세진, 2004, 「한국기업의 글로벌경영 사례집Ⅱ」, 『博英社 』
정구현, 2008, 「한국기업의 글로벌 경영」,『위즈덤하우스』
정혁준, 2009, 『맞수기업열전 (국내 최강 기업의 라이벌전 그리고 비하인드 스토리) 』, 에쎄
아모레퍼시픽http://www.amorepacific.com
네이버 지식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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