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선정이유 2. 내ㆍ외부 환경분석 3. 전략분석 4. 이슈제기 5. 전략제시
본문 Core Competency 주요제품 수직계열화 (사업확장: NP  LAB /
LAB  LAS) 시장 내 독점적 지위
Goal 세계 3대 LAB 제조업체 달성 LAB생산능력
28만t
Product 세탁 세제 원료: LAB,LAS 정밀화학 분야: TDM
M/S 국내: LAB
80%, NP 100%, TDM 90% 점유
Finance 역대 최대 흑자  유보이익
有 (09년 매출 1.1조, 순이익 330억) Market Trend 알킬벤젠 시장 성장으로 매출 증대 기회 발생 개도국
세탁기 보급률 ↑ 합성세제 수요 ↑ 경쟁사 철수로 생산 한정됨
Competition 국내: 자사
독점 국외: SASOL – Market #.1
Customer 국내/외 세제 제조업체 (LG
생건, AK Chemtech, CJ Lion/ (Unilever, P&G, Colgate)
경쟁전략
생산공장 아웃소싱 전략
개도국으로의 해외진출전략
대량생산을
통한 가격 차별화 전략
Core Competency 주택사업에서 높은 브랜드가치
Goal 단기: 금년말까지 워크아웃 졸업 중기: 총 매출액 1조 이상, 시공능력 평가순위 20위권 장기:
주택사업의 상대적 비중을 축소하고 사업 다각화
Product 건축(주택포함), 토목,
플랜트
M/S 시공능력평가순위: 평가대상 3851개 기업중 66위
Finance 2009년
기업구조개선작업으로전년대비 매출액 19% 증가, 영업이익 10억 흑자전환
Market Trend 국내주택시장:
인구변화로전체시장규모감소와 고객의 욕구는 다양해짐 국내,건축 토목시장: PF복합개발사업의 침체 해외건설시장: 한국 건설업의 플랜트산업
약진
Competition 주택사업: 시공능력평가순위 20위 이내 건설회사
Customer 주택사업:
일반소비자 토목사업:정부 플랜트: 기업고객 , 정부
KSF 브랜드파워, 시공기술과 경험,
자금조달능력
경쟁전략
주택건설 해외
수주를 통한
재무상태
개선에
주력
본문내용 구축되어 있지 않아 사업 전략의 변화 가능성이
크다. 지주회사 체계로써, 재무 안정성과 건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수 이수화학(상장사) 분야 :
종합석유화학 정밀화학(TMD)개발, 제품 다각화 중국LAB공장
2012년(3위목표) 이수페타시스 (상장사) 이수시스템 분야 : 종합건설 분야 : 초고다층 MLB ITAR인증
획득, 미방위산업진출 방위산업/항공우주산업 진출목표 분야 : 기업관리 시스템 개발/구축 이수창업투자 분야 : 유화제품
유통 고기능성 원단개발 분야 : 화학제품 유통 분야 : LCD/휴대폰용 PCB 제작 분야 :
경영컨설팅(지주회사) 이수앱지스 (코스닥 상장사) 이수엑사보드 이수유화 이수건설 토다이수 분야 :
제약 바이오시밀러 엑사켐 내부환경분석-이수그룹 사업영역
이수화학을 주력으로
제조업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