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5일 목요일

전략경영 이수그룹 전략분석

전략경영 이수그룹 전략분석
[전략경영] 이수그룹 전략분석.pptx


목차
1. 선정이유
2. 내ㆍ외부 환경분석
3. 전략분석
4. 이슈제기
5. 전략제시


본문
Core Competency
주요제품 수직계열화
(사업확장: NP  LAB / LAB  LAS)
시장 내 독점적 지위

Goal
세계 3대 LAB 제조업체 달성
LAB생산능력 28만t

Product
세탁 세제 원료: LAB,LAS
정밀화학 분야: TDM

M/S
국내: LAB 80%, NP 100%,
TDM 90% 점유

Finance
역대 최대 흑자  유보이익 有
(09년 매출 1.1조, 순이익 330억)
Market Trend
알킬벤젠 시장 성장으로 매출 증대 기회 발생
개도국 세탁기 보급률 ↑
합성세제 수요 ↑
경쟁사 철수로 생산 한정됨

Competition
국내: 자사 독점
국외: SASOL – Market #.1

Customer
국내/외 세제 제조업체
(LG 생건, AK Chemtech, CJ Lion/
(Unilever, P&G, Colgate)


경쟁전략

생산공장
아웃소싱 전략

개도국으로의
해외진출전략

대량생산을 통한
가격 차별화 전략



Core Competency
주택사업에서 높은 브랜드가치

Goal
단기: 금년말까지 워크아웃 졸업
중기: 총 매출액 1조 이상, 시공능력 평가순위 20위권
장기: 주택사업의 상대적 비중을 축소하고 사업 다각화

Product
건축(주택포함), 토목, 플랜트

M/S
시공능력평가순위: 평가대상 3851개 기업중 66위

Finance
2009년 기업구조개선작업으로전년대비 매출액 19% 증가, 영업이익 10억 흑자전환


Market Trend
국내주택시장: 인구변화로전체시장규모감소와 고객의 욕구는 다양해짐
국내,건축 토목시장: PF복합개발사업의 침체
해외건설시장: 한국 건설업의 플랜트산업 약진

Competition
주택사업: 시공능력평가순위 20위 이내 건설회사

Customer
주택사업: 일반소비자
토목사업:정부
플랜트: 기업고객 , 정부

KSF
브랜드파워, 시공기술과 경험, 자금조달능력



경쟁전략

주택건설 해외

수주를 통한

재무상태 개선에

주력





본문내용
구축되어 있지 않아 사업 전략의
변화 가능성이 크다.
지주회사 체계로써, 재무 안정성과 건전성을 확보하고 있다.

㈜이수
이수화학(상장사)
분야 : 종합석유화학
정밀화학(TMD)개발, 제품 다각화
중국LAB공장 2012년(3위목표)
이수페타시스
(상장사)
이수시스템
분야 : 종합건설
분야 : 초고다층 MLB
ITAR인증 획득, 미방위산업진출
방위산업/항공우주산업 진출목표
분야 : 기업관리 시스템 개발/구축
이수창업투자
분야 : 유화제품 유통
고기능성 원단개발
분야 : 화학제품 유통
분야 : LCD/휴대폰용 PCB 제작
분야 : 경영컨설팅(지주회사)
이수앱지스
(코스닥 상장사)
이수엑사보드
이수유화
이수건설
토다이수
분야 : 제약
바이오시밀러
엑사켐
내부환경분석-이수그룹 사업영역

이수화학을 주력으로 제조업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