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8일 일요일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분석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분석
싸이월드.ppt


목차
역사(대표 업적)
등장배경
SWOT 분석
4P 분석
4T믹스
경쟁사 분석
차별화 된 서비스 및 마케팅
싸이월드의 문제점 및 해결 방안
차세대 홈페이지 홈 2
해 외 진 출
새로운 아이디어

본문
프라이버시 침해와 보안 대한 문제
아이디의 복잡성
싸이월드 아이템의 누진 할인제, 높은 유지비용
제한적 아이템 구매 자격
서버의 불안정성
유저의 네비게이션 편의성 저하
컨텐츠 영역에 제약
사진 올리기의 번거로움
검색 기능의 약화
해결방안: 시스템 개선,아이템의 가격하향조정 및
서버증축으로 문제점해결 가능

본문내용
일 글로벌 패션 B2B 시장진출을 위한 B2B 패션쇼핑몰 오픈
2001년 9월 17일 개인형 커뮤니티 서비스 ‘미니홈피’ 오픈
2002년 4월 25일 미니홈피 ‘미니룸’ 서비스 오픈

역사(대표 업적)
2002년 7월 16일 (주)뮤직시티와 제휴, ‘뮤직 샾’ 오픈
2003년 8월 1일 SK커뮤니케이션즈(주), (주)싸이월드 합병
2003년 12월 11일 폰폴더 서비스 오픈
2004년 4월 14일 모바일 싸이월드 오픈
2006년 2월 28일 네이트온, 3.5버전 오픈

등장배경
프리챌의 유료화
디지털 카메라와 카메라폰의 대중화이다.
나를 표현하고 싶은 욕구, 유명해지고 싶은 욕구
자기만의 공간을 꾸미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취향

SWOT 분석
S t r e n g t h
친숙하고 독특한 이름 사용
폭 넓은 마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