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서론 1.선정이유 2.기업소개
Ⅱ본론 1.환경분석 2.컴투스의
전략분석 3.성장통
Ⅲ결론 1.문제점 2.해결방안 3.고찰
참고문헌 및
인터뷰 일정
본문 I 서론
1. 선정이유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환경에 따라
조직의 형태도 변해야만 한다. 공룡처럼 큰 기업이 한순간에 넘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신규 진입 기업 또는 조직들은 몸집을 줄이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조직의 형태로 틈새시장을 노리게 될 것이다. 이러한 상황적 변화에 따른 다양한 조직을 통해 환경과 조직의 관계를 알아보려고 한다.
특히 아직 기반이 자리 잡히지 않은 벤처기업은 이러한 주위의 기회와 위협으로부터 어떠한 전략으로 자사를 보호하며 경쟁사를 제지하여 기업을 운영해
나가는지 그 구조와 경영이 궁금하여 벤처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벤처기업도 IT, 식품, 패션, 등 여러 가지 사업이 있다. 이 중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모바일 게임업체인 <컴투스>가 어떠한 방법으로 ‘벤처기업의 성공’을 이끌어 왔는지,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컴투스는 휴대폰이 널리 보급되지 않았던 90년대 말, 휴대폰을 통해 인터넷을 할 수 있는 기능인 왑(Wap; 문자 이외에 URL을 첨부해
보냄으로써 이용자가 직접 해당 사이트 서버에 접속, 그림 동영상 등을 제공받는 서비스)기능을 접하고 국내 최초로 휴대폰용 자바(JAVA)게임
개발에 성공한 벤처 기업이다. 당시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는 컴퓨터 게임이나 일반 다른 게임기가 아닌 휴대폰시장에서의 성공을 만들었다. 또
창업자가 고려대학교 4학년 재학 중에 컴투스를 설립 한 만큼 신선한 조직구도를 만들었을 것으로 사려 되어 연구의욕을
불러일으켰다.
본문내용
I 서론 1. 선정이유 급변하는 현대사회의 환경에 따라 조직의 형태도
변해야만 한다. 공룡처럼 큰 기업이 한순간에 넘어질 수 있는 상황에서 신규 진입 기업 또는 조직들은 몸집을 줄이고 참신한 아이디어와 조직의
형태로 틈새시장을 노리게 될 것이다. 이러한 상황적 변화에 따른 다양한 조직을 통해 환경과 조직의 관계를 알아보려고 한다. 특히 아직 기반이
자리 잡히지 않은 벤처기업은 이러한 주위의 기회와 위협으로부터 어떠한 전략으로 자사를 보호하며 경쟁사를 제지하여 기업을 운영해 나가는지 그
구조와 경영이 궁금하여 벤처기업을 선정하게 되었다. 벤처기업도 IT, 식품, 패션, 등 여러 가지 사업이 있다. 이 중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모바일 게임업체인 <컴투스>가 어떠한 방법으로 ‘벤처기업의 성공’을 이끌어 왔는
참고문헌 한국투자증권,
사업설명서 (주)컴투스, 한국투자증권 (2007 6. 15)
Richard L. Daft Organization Theory and
Design (9E), THOMSON (February 5th, 2007) 인터뷰 (1차 07/10/24. 2차
07/11/18)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