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8일 일요일

CJ뉴트라 에너지바 마케팅 전략분석

CJ뉴트라 에너지바 마케팅 전략분석
CJ뉴트라에너지바마케팅전략분석.ppt


목차
1.회사소개

2.사업소개

3.시장환경 및 경쟁자 분석

4.마케팅 성공전략

본문
PRICE 2300원
고급 이미지를 유지하고 등산객이라는 특정 시장에 어필하고자 하기 때문에 기존 쵸코바 보다는 고가를, 그리고 수입 에너지바보다는 어느 정도 저렴한 가격 책정
시장 초기, 판촉비용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높은 이윤 폭을 확보해야 하기 위해서도 고가 전략을 사용
전략적인 측면에서도, 성장기에 돌입하면 가격을 인하하여야 하는 필연성이 있기 때문에 표준가격보다 약간 높게 가격설정
Products
기능성 식품
글루코사민, 오메가 3, 글루타민
제품 품목단일화
- 제품라인 단순화(Bar 형태, 한가지 맛)
20-30대 와 40-50대 두 소비자층 겨냥
- 글루타민(아마노산의 일종, 단백질의 주요
구성요소로 인체내에서 합성되나 운동시 부족)
- 글루코사민, 오메가 3
Products(2)
제품형태
성분구성
글루코사민 1500mg함유
(1일 권장량,알약 2개분)
오메가3 600mg 함유
가로15cm 세로 6cm 70g
바(Bar)형태
10Pc, 30Pc, 50Pc 번들 팩
Promotion
제품 도입기
주요 소비자 중심 광고
- 기본적수요(Primary demand: 특정종류의
제품 또는 카테고리에 대한 수용)를 자극
ex) 게토레이
선택적 광고
구전효과
- 기능성 식품 인식
Place
기존 진출해 있는 CJ뉴트라의 유통망(5대 할인점, 10개 백화점), CJ인터넷 쇼핑몰 활용
매장 일반 진열대가 아닌 CJ뉴트라
전용 코너에 제품배치로 제품 고급
이미지 강화
Conclusion

본문내용
건강, 즐거움, 편리를 창조하는
제일 좋은 생활 문화 기업
PAGE:4
종합식품기업 CJ
CJ 매출 구성 및 매출액
PAGE:5
CJ 뉴트라
5대 대형 할인점, 백화점 전문 매장 운영
다이어트, 건강보조식품 판매
고품질, 고가격 이미지 구축
CJ 브랜드 신뢰도
식품,약품 사업과의 시너지 효과
종합
건강식품
브랜드
PAGE:6
사업소개
등산식품 시장개척
160만에 이르는 등산인구를 위한 휴대용이
에너지, 영양공급을 위한 등산식품 개발
에너지바의 새로운 용도 개발
기존 에너지바의 열량공급 기능에 무릎관절
보호를 위한 글루코사민 첨가로 등산객에게
적합한 기능성 식품
PAGE:7
사업환경
등산인구 증가 추이
등산인구의 증가
주 5일 근무의 확산
국립공원 무료화
건강에 대한 관심
상대적 저렴한 여

하고 싶은 말
종합식품건강브랜드인 CJ뉴트라의 새로운 기능성 식품인 에너지바에 대한 마케팅 전략분석에 대한 발표 자료로써 디자인 내용 구성 모두 에뿔 받은 자료입니다. 조원들과 정말 열심히 만들어서 성적도 잘 나온거라 무척 애착이 가네요~ 자세한 것은 목차 참고해주시면 도움이 되실꺼에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큰 목차만 목차에 적었습니다. 상세한 내용으로 분량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용 알차고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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