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SNS 미투데이 `Me2Day` 성공전략분석
NHN SNS 미투데이 `Me2Day` 성공전략분석.ppt |
|
목차 STORY LINE 2 1.NHN 연혁 및 사업 소개 2. ME2DAY 현 위치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성공 전략 네가지 - 클라우드 / 토큰 / 게임 / 무료 앱 5. 향후 예측 &
결론
본문 2010년 11월 현재 가입자 300만 돌파 2009.1.1~2009.11.28. 당기순이익
2억 2천만 원 (서치솔루션 ‘2009감사보고서’ 중) 성장세는 보이고 있지만 뚜렷한 수익모델 없어
SNS산업이 가지는
중복 이용 특성 - 아직 신생 분야인 SNS 시장에서는 충성도 높은 유저가 비교적 없는 상황
글로벌 SNS인 트위터,
페이스북의 경우를 보더라도 결국 이용자는 자신의 주변 사람들, 혹은 같은 국적 내에 있는 사람들끼리의 소통을 하는 형태 -
SNS산업은 개인의 인맥에 집중하는 시장
네이버 포털이 가지고 있는 사용자
NHN이 가진 개인 웹
서비스(N디스크,메일, 캘린더, 앨범, 가계부 등)를 이용해미투데이와 연동하여 사용자들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음.
파워블로그 흡수,
밴드, 단문 메시지 기능등을 이용해 미투데이의 기본 데이터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음.동시에 이는 한국 사람들에게 맞추어진
SNS.
모바일 포스팅에 사용되는 토큰 이란?
토큰은 미투데이 내부에서 사용하는 사이버
머니다.
현재 me2SMS 문자요금제 - 미투3000 요금제
미투데이의 활성화를 위해 우리는 ‘토큰’에
집중했다.
EX) 미투데이의 글 10개 업데이트 -> 토큰 1개 한 주의 최다 미투(metoo)유저 선정 -> 토큰
30개 미투 게임에서 타임라인으로 글 업데이트 10개 -> 토큰 1개 미투데이의 이벤트 참여-> 토큰 1개 활성화된
미투밴드 선정 -> 5개
토큰을 이용해서 할 수 있는 것 상업적인 목적이 배제된 광고 기부 혹은 선물
SNS게임 아이템구입
본문내용 얻으며 국내 최대의 포털로 자리매김하였다. 기존에는 주로
PC를 이용한 인터넷 접속으로 정보를 얻었으나 무선인터넷의 발달과 스마트폰, 태블릿PC의 등장 등 인터넷을 접하는 디바이스가 변화하면서
NAVER의 페이지뷰가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인다. 포털의 위기와 함께 찾아온 급격한 변화 속에서 NHN은 게임, 새로운 서비스 등에
집중하고 있으며, 미투데이를 인수하며 SNS 새로운 사업의 후발 주자로 참여했다. 1-1. NHN 소개 1-2. 현 상황
분석 1-3. SNS 사업 인수 (미투데이)
STORY LINE 2 2009년 1월, 23억에 인수한 미투데이는
기대와 달리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하고 있다. 최근 TV광고를 시작하기 이전에 NHN은 기존 네이버 사용자들을 다른 사이트, 서비스에
빼앗기지 않기 위한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