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Ⅰ. 서 론
1.산업분석
Ⅱ. 본
론
1.기업분석(자사분석)
(1) SWOT 분석
(2)
STP
(3) 7P MIX
2.
기업분석(경쟁자분석)
(1) 보람상조 STP+7P
(2) 현대종합상조 STP+7P
(3)
포지셔닝맵
3. 문제점 발견
(1) 좁은 상품
선택권
(2) 낮은 인지도
Ⅲ. 결
론
1.문제점에 따른 해결책 제시
(1) 좁은 상품
선택권
(2) 낮은 인지도
2.국민상조가 나아갈
방향
(1) SWOT
(2) 새로운 STP+7P
Mix
# 첨부(참고)
본문 (3)
Marketing 7P Mix(4P+3P)
<4P MIX>
상 품 Product - 일반상품:
고급(340만)형, VIP형(380만) 판매 - 특별상품: 우주장(미국의 셀레스티스사와 제휴), 자연장(바다장례) - Actual
product: 고인용품 및 수시 입관용품, 의전용품(전통/현대식 선택), 빈소용품, 발인용품, 운구차,기초법률상담 - 가격에 따라 서비스
차별 / 타인에게 양도 가능함 가격에 따라 서비스 차별 / 타인에게 양도 가능함 유 통 Place 구분 지점현황(총
20개) 서울 남부지사, 강동지사, 성북지사, 중부지사, 영업총괄본부, 직할지사 (6) 인천경기 김포지사, 인천지점,
의전총괄본부, 의정부지점, 경인지사 (5) 대전충청 대전지사, 청주지점 (2) 광주전라 전주지점, 광주지사, 순천지점
(3) 대구부산경상 부산지사, 대구지사, 문경지점 (3) 강원도 원주지점 (1) 가 격 Price 구
분 고급형 VIP형 우주장 가격 ⦁29,000×118개월 =
342만2천원 ⦁40,000×120개월 =
480만원 $840(100만8천원) ~ $4500(5400만원) 관 ⦁ALL 오동관
⦁솔송관(오동관 선택 가능) 의전용품 ⦁직계가족까지
제공 ⦁10벌 이내까지 제공 빈소용품 ⦁제단장식
지원금20만원지원 ⦁생화 고급형 제단장식 4형, 헌화용 국화 100송이
제공 자연장 도우미 ⦁10시간씩 4인 ⦁10시간씩 5인 1인
30~40만원대 운구차 ⦁리무진, 버스 왕복300km제공 ⦁전국
제공 기타 ⦁일회용품 세트 200인분 제공 - 촉 진 Promotion 구
분 내용 TV광고 CBS(개척교회후원) 2010.05 KBS 꽃 찾으러 왔단다(2007)/ SBS 바람의
화원(2008) 영화: 내사랑 내곁에(2009) 최소함의 광고만 하고 있음. -> 매출액의 30%에서 무려 150% 이상을
광고비를 집행하는 다른 상조회사와 달리 국민상조의 매출액 대비 광고선전 비율은 3.1%에 불과함. 이는 무분별한 광고 로 회원 수 증가를 노리는
대신 서비스 품질을 위해 투자한다는 국민상조의 방침이 반영 홍보컨텐츠 전국 장례의전팀 완비/장례용품의 큐마크 인정/국내 유일
우주장서비스/국내 최초 국제장례연맹 정회원 슬로건 선진장례문화의 기준을 제시하는 기업 늘 당신 곁에 함께하는 기업 고객과
함께하는 초일류 문화기업 그 외 노력 사회적 기업으로서의 역할 감당: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장례
본문내용 (1) 보람상조 STP+7P (2) 현대종합상조 STP+7P (3) 포지셔닝맵 3.
문제점 발견 (1) 좁은 상품 선택권 (2) 낮은 인지도 Ⅲ. 결 론 1.문제점에 따른 해결책 제시 (1) 좁은 상품
선택권 (2) 낮은 인지도 2.국민상조가 나아갈 방향 (1) SWOT (2) 새로운 STP+7P Mix #
첨부(참고) 국민상조 마케팅 전략분석 결과보고 Ⅰ. 서 론 1. 산업분석 과거에 죽음은 인간에게 최고의 두려움이었고
“끝’을 의미했지만, 최근에는 사람들 사이에 Well-dying을 원하는 욕구가 나타나면서 죽음 역시 삶의 일부분으로서, 삶을 정리하는 중요한
일로 인식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부터 도시화 및 핵가족화로 인해 사람들에게 ‘상’을 치루는 것은 큰 부담감으로 다가오기
시작했고,
참고문헌 참고 1. 브랜드 연관성 Brand Relevance: David A. Aaker> 입소문
효과를 창출하라(p383)
2.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20&aid=0002135769 소비자에
대한 연구 3.
http://blog.naver.com/daysending?Redirect=Log&logNo=40108006400 상조회사별 상품
비교
4. http://www.tgate.or.kr/ 상조서비스 소비자 만족도 비교정보
5.
http://blog.naver.com/woohha6625?Redirect=Log&logNo=90098798387 보람상조 서비스
만족도 최하위 기사
6.
http://www.hani.co.kr/arti/economy/consumer/447197.html 2조원대 상조시장 대물이 삼키나 -
한겨레신문
7. http://news.mk.co.kr/v3/view.php?year=2009&no=143651 기로에
선 상조회사.10곳 중 8곳 자본잠식상태
8.
http://www.naeil.com/news/Local_ViewNews_n.asp?bulyooid=4&nnum=539055 올바른
상조회사 고르는 방법 - 내일신문
9. http://www.boram.com/ 보람상조 홈페이지
10.
http://www.kookminsangjo.com/index.do 국민상조 홈페이지
11.
http://www.hsangjo.com/ 현대종합상조 홈페이지
12.
http://www.theklife.co.kr/main.do 예다함 홈페이지
13.
http://twitter.com/ 트위터 홈페이지
14.
http://leejy230.blog.me/80097143765 마케팅믹스
15.
http://www.sjnews.co.kr/ 상조뉴스
16. 트위터유튜브 SNS혁명, 수평조직이 기업을 살린다(336p)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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