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I.할인점의 경영전략 변천사 II.할인점의 개발배경과 이마트 III. 신세게 이마트 IV.
이마트의 SWOT V.이마트의비용우위 전략 Vi. 1등으로 가기위한 전략 Vii.
중국시장
본문
STRENGTH
한국형 할인점 모델 정착
입지조건이 유리한 곳에
위치
브랜드 파워를 기반으로 PB형성
WEAKNESS 국내or 해외 유통업체 대비 자금력의
열세
조직확대에 따른 상황대처 순발력 저하
OPPORTUNITY 주5일 근무제의 확산
계속된 경기침체로 인한 가격민감도 증가
THREAT 할인점 시장의 포화상태로 인한
출혈경쟁 - 재래시장 살리기 운동
3. 중국진출상의 어려움
할인점
시장의 포화상태로 인한 출혈경쟁 - 재래시장 살리기 운동
본문내용 한
전략 III. 신세게 이마트 ▣ index Vii. 중국시장
▣ 할인점의 경영전략
변천사 1993~1996 1997~1998 1999~2002 성장기 -IMF위기를 기회로 삼아
도약 성숙기 -할인점간에 경쟁 과열 -다양한 마케팅 전략 실행 태동기 - E마트 1호점 창동점 -
Everyday Low Price 포화기 -할인점간에 경쟁 과열 - 글로벌 리테일러 전략 2003년이후
▣
할인점의 개발 배경과 이마트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으로 인한 대체 소매업태 개발필요의 욕구 소비자들이 상품정보의 습득기회가 넓어지고
많아지기 시작 주부의 사회진출이 늘고 맞벌이 부부가 늘면서 구매방식과 구매시기의 변화 자동차 보급의 확대 소득성장의
한계 각 기업들의 체인스토어사업으로 전국의 동일 상권화 지향욕구가
증가 소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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