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9월 5일 목요일

신세계 이마트 비용우위를통한 경영전략분석

신세계 이마트 비용우위를통한 경영전략분석
이마트a.ppt


목차
1. 신세계 E-MART 회사 소개

2. 할인 마트와 대형 유통 시장의 동향

3. E-MART의 비용 우위 전략의 성공 요인

4. 비용 우위 이외에 E-MART의 성공 전략

5.결론 및 토론 문제

본문
(1) 한국형 할인점
선진국의 할인업태가 국내에 도입되면서 한국형으로 새롭게 태어남
설명 : 미국의 슈퍼마켓, 유럽의 하이퍼마켓, 일본의 슈퍼스토어 등을 모체로 한국식으로 재탄생

※ 이마트의 경우 한국인의 평균 키와 눈높이에 맞는 천장 높이에 제품을 진열
또한,
직접 만져보고 골라 사는 한국인의 취향에 부합 웬만한 야채류는 비포장상태로 진열
(외국할인점의 경우 대부분 천장이 매우 높고, 제품을 높게 쌓아올린 창고형->한국소비자들은
그러한 부분에서 중압감을 느낌)

한국형 할인점의 업태 컨셉
-중산층을 대상으로 하며, 식품을 위주로 잡화와 의류 등을 취급하며,
저가격 판매와 원스톱 쇼핑을 모토로, 한국인의 쇼핑정서와 구매 관습을
최대한 살린 주부편의형의 종합할인점(Full Line Discount Store)


본문내용

4. 비용 우위 이외에 E-MART의 성공 전략
5. 결론 및 토론 문제
*

1. 신세계 E-MART 회사 소개
E-MART 소개
Everyday low Price
1993년 창동점 국내 첫 오픈
국내 80개, 중국 내 32개 점포 보유
국내 할인점 시장점유율 30%
신세계 그룹의 총 매출액의 70%
*
=>이마트는 (Ever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속에 1993년 서울 창동점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의 할인점을 오픈 하였으며 국내 80여개 중국 32개 점포를 보유하고 있으며 또한 선두주자답게 국내 할인점 시장점유율 30%이상을 차지하고 있으며 2002년 기준, 신세계 그룹의 총 매출액의 70% 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마트는 고객과 함께 하는 우리의 이마트, E가격, E기분,

하고 싶은 말
팀프로젝트로 작성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입니다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6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조원들과의 토론을통해 직접 작성한 자료입니다.
그래서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레포트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레포트입니다.


경영학 관련 수업 때, 이마트에 관한 발표하시는 분들에게 강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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