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1. TOYOTA 소개 1.1 기업소개 및 현황 1.2 세계시장에서의 현황 1.3 글로벌 제품 및 글로벌 경영성과
* TOYOTA의 핵심 전략 TPS(TOYOTA PRODUCT SYSTERM)란 1.1 도요타의 현재 생산활동 현황 1.3 TPS의 해외 이전 1.4 부품업체와의 파트너십
TOYOTA가 아닌 TOYOTA - LEXUS 2.1 왜 렉서스인가?
2.2 렉서스의 성공 요인
TOYOTA의 개척정신 - PRIUS
3.1 왜 하이브리드인가?
3.2 왜 프리우스인가?
결론
본문 1-3 글로벌 제품 및 글로벌 경영성과
(1)미국시장 - ‘크라운’(1957)수출 실패 - 소형화, 고성능화, 저가격화로 보완한 ‘코로나’(1966) - 렉서스(1989)
(2) 유럽 시장 - 유럽국가의 시장, 수입 규제로 인한 위기 - 1992년 영국에서 엔진과 완성차 생산을 시작 - 소형차 야리스 출시(2001)
(3) 아시아 시장 - ASEAN 주요 4개국과 합병 출자. - 태국을 중심으로 하여 아시아카를 생산.
1-3 글로벌 제품 및 글로벌 경영성과 1) 캠리(Camry) 5년 동안 미국 판매 1위 미국 내 도난 차량 1위 美 ‘모터트렌드’가 선정한 ‘2007 올해의 차’ 07년도 미국 내 판매 1위, 08년도 3위
2) RAV4 -2007년 트럭/SUV 판매 부문 11위 - 강한 내구성 및 깔끔한 디자인 - 현재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
본문내용 1위 고수 (2009년 4월 오토모비스 뉴스) “도요타 돌풍 심상찮다 ” 국내 시장에서 10월 20일 도요타 브랜드를 판매 개시 10월 27일 계약건수 2700대 (렉서스의 연간 판매대수는 6000대) (10월 27일 이데일리 뉴스)
1. TOYOTA 소개 1.1 기업소개 및 현황 1.2 세계시장에서의 현황 1.3 글로벌 제품 및 글로벌 경영성과
1-1 기업소개 및 현황 설립자 Sakichi Toyoda(豊田 佐吉 ) 설립연월일 1937.8.28 대 표 Akio Toyoda(豊田 章男 ) 본사 일본 아이치 현 도요타 시 경영성과 (2009년 3월 기준) 매출액 20조 5295억 엔 순이익 - 4369억 엔 총자산 1조 3020억 엔 매출성과 (2009년 3월 기준) 일본 1,945,000 대 해외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