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5일 금요일

도요타 다국적기업경영 사례

도요타 다국적기업경영 사례
도요타 다국적기업경영 사례.ppt


목차
1. TOYOTA 소개
1.1 기업소개 및 현황
1.2 세계시장에서의 현황
1.3 글로벌 제품 및 글로벌 경영성과

* TOYOTA의 핵심 전략
TPS(TOYOTA PRODUCT SYSTERM)란
1.1 도요타의 현재 생산활동 현황
1.3 TPS의 해외 이전
1.4 부품업체와의 파트너십

TOYOTA가 아닌 TOYOTA - LEXUS
2.1 왜 렉서스인가?

2.2 렉서스의 성공 요인

TOYOTA의 개척정신 - PRIUS

3.1 왜 하이브리드인가?

3.2 왜 프리우스인가?

결론


본문
1-3 글로벌 제품 및 글로벌 경영성과

(1)미국시장
- ‘크라운’(1957)수출 실패
- 소형화, 고성능화, 저가격화로 보완한 ‘코로나’(1966)
- 렉서스(1989)

(2) 유럽 시장
- 유럽국가의 시장, 수입 규제로 인한 위기
- 1992년 영국에서 엔진과 완성차 생산을 시작
- 소형차 야리스 출시(2001)

(3) 아시아 시장
- ASEAN 주요 4개국과 합병 출자.
- 태국을 중심으로 하여 아시아카를 생산.

1-3 글로벌 제품 및 글로벌 경영성과
1) 캠리(Camry)
5년 동안 미국 판매 1위
미국 내 도난 차량 1위
美 ‘모터트렌드’가 선정한 ‘2007 올해의 차’
07년도 미국 내 판매 1위, 08년도 3위

2) RAV4
-2007년 트럭/SUV 판매 부문 11위
- 강한 내구성 및 깔끔한 디자인
- 현재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


본문내용
1위 고수
(2009년 4월 오토모비스 뉴스)
“도요타 돌풍 심상찮다 ”
국내 시장에서 10월 20일 도요타 브랜드를 판매 개시
10월 27일 계약건수 2700대
(렉서스의 연간 판매대수는 6000대)
(10월 27일 이데일리 뉴스)

1. TOYOTA 소개
1.1 기업소개 및 현황
1.2 세계시장에서의 현황
1.3 글로벌 제품 및 글로벌 경영성과

1-1 기업소개 및 현황
설립자
Sakichi Toyoda(豊田 佐吉 )
설립연월일
1937.8.28
대 표
Akio Toyoda(豊田 章男 )
본사
일본 아이치 현 도요타 시
경영성과
(2009년 3월 기준)
매출액
20조 5295억 엔
순이익
- 4369억 엔
총자산
1조 3020억 엔
매출성과
(2009년 3월 기준)
일본
1,945,000 대
해외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