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한류 열풍과 한국기업의 마케팅 성공분석(한스킨,대한항공의 사례분석)

한류 열풍과 한국기업의 마케팅 성공분석(한스킨,대한항공의 사례분석)
한스킨,대한항공의 한류를이용한 한류마케팅 전략분석과 한류지속과 활용방안.ppt


목차
1 . 한류(韓流)의 정의

2 . 한류(韓流)열풍의 계기 및 현황

3 . 한류(韓流)의 경제적 효과

4 . 한류기업의 사례분석
(1)한스킨
기 업 연 혁
기 업 소 개
해외진출현황
해외진출성공사례 - 일본
스타 마케팅
온라인마케팅
샘플 마케팅
환 경 분 석
성 공 분 석
(2)대한항공
회 사 개 요
취 항 노 선
한 류 마 케 팅
스타 마케팅
문화 마케팅

5 . 한류(韓流)의 지속과 활용 방안

본문
한류스타 생얼의 비밀”

니혼TV 간판프로그램 ‘오네맨즈’에서
한류스타 윤손하가 가지고 다니는
한스킨비비크림이 소개
이를 본 일본 여성들은
“한류스타 생얼의 비밀”이라며
뜨거운 관심을 모음

한스킨이 비비크림의 원조라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일본내 몇몇 대형 바이어들이
한스킨 본사로 직접 연락 -> 수출계약체결

본문내용
상을 의미하는 신조어
‘다른 문화가 매섭게 파고든다’는
뜻의 ‘한류(寒流)’에서 비롯된
동음 이의어로 구분.
*

96년 베이징 라디오방송 한국대중음악 소개
‘사랑이 뭐길래’, ‘인어아가씨’ 를 시작으로
‘대장금’ 등 드라마 수출 증가,
한국가수들의 진출 및 일거수일투족에 관심
한국문화에 관심 열풍.
조용필 1987년 일본 최고 가요프로그램
’NHK 홍백가합전’에 외국인 최초로 출연
2003년 ‘겨울연가’가 방영 후 욘사마(배용준)가
2004년 최고의 유행어로 선정
한국어를 배우는 일본인 증가 한국 친근감, 관심이 증가

대중문화유행
파생상품구매
‘한국’ 선호
한국상품구매
한국 대중문화와 스타에 열광
대중문화와 스타에 관계된 상품구매
일반적인 한국제품 구매
생활양식 등 한국전반에 호감, 동경
*

2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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