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성남일화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

성남일화 스포츠마케팅사례분석
성남일화 스포츠마케팅전략.ppt


목차
주제선정 배경

성남구단의 분석
-SWOT 분석을 통한 성남의 장단점
-고객층 분석

타구단과 타리그의 사례를 통한 벤치마킹
-타 구단의 사례
(1) 수원의 입장권 시스템 차별화
(2) FC 서울의 연고지 정착
(3) 부산의 획기적 마케팅

결론과 대책
1. Product
2. Price
3. Promotion
4.Place
5. People

본문
*경기장 내 유형물 마케팅
-이벤트, 경기중계,하프타임 광고 등 사용가치가 상당히 높은 전광판을 활용
-A보드를 활용한 스폰서 노출
-김두현을 대체할 프랜차이즈 스타 육성


본문내용
미?

성남 일화 천마
연고지 : 성남
감독 : 김학범
홈구장 : 탄천종합운동장
구단 홈페이지 : http://www.esifc.com/

순위
8
9
10
11
12
13
14

광주
울산
전남
성남
포항
제주
부산
총 관중
115,196
113,184
108,610
99,793
82,947
81,763
65,161
평균
8,861
8,706
8,354
7,676
6,380
6,289
5,012

성남구단의 분석
SWOT 분석을 통한 성남의 장단점
- 스포츠 관람이 여가 활동으로 자리를 잡아감
- 수도권에 위치
- 주변 팀(수원, 서울)과의 라이벌 구도 형성 가능성
- 성남 연고지 스포츠 구단은 성남 일화가 유일함
- 유럽축구 시청이 늘어남에 따라 상대적으로 K리그가 위축
- 프로야구의 강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