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NC소프트(엔씨소프트) 세계적기업이 되기위한 글로벌 마케팅전략

NC소프트(엔씨소프트) 세계적기업이 되기위한 글로벌 마케팅전략
엔씨소프트(NC소프트) 글로벌기업이 되기위한 국제마케팅전략.ppt


목차
1. NC SOFT의 해외진출
내부 상황
외부 상황
해외사업 운영목표 변경

2. 온라인게임산업의 현주소
온라인게임의 특성
온라인게임 시장
온라인게임 산업의 경쟁사
한국 온라인게임 산업의 환경 변화

3. NC SOFT의 발전과정
설립초기 (1997-2003) :: 리니지의 성공
성장기 (2000-2005) :: 지속적인 수익창출과 해외진출
성장정체기(2005-현재)

4. NC SOFT의 해외진출전략
해외 사업 현황
해외 사업 전략 및 조직상의 이슈
해외 사업 전략의 수정

5. 글로벌 기업이되기위한 향후과제

본문
내부 상황
해외사업부-한국에서의 영업 방식대로 엔씨의 대표 상품인
‘리니지(Lineage)’를 판매하는데 주력
본사-국내시장에만 집중,현지의 아이디어 반영하지 않음
외부 상황
-국내 경쟁사 넥슨이나 한게임은 해외 현지시장을 목표로 일본과 중국
시장에 진출해 짧은 기간 내에 가시적인 성과 .
-PC나 콘솔게임 위주의 미국과 일본 게임사는 온라인게임 분야의 성장.
성과 수익성에 주목, 온라인게임 개발에 참여하고 M&A로 규모확대.
-중국 출신 후발 게임회사들도 무서운 속도로 중국시장을 장악.


본문내용
엔씨소프트 창립
1998.9. 리니지 상용 서비스 개시
2000.5.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개시
2000.7. 해외 서비스 개시
2000.7. 코스닥 등록
2003.10. 리니지Ⅱ 상용서비스 개시
2008.5. 엔씨소프트 R&D 센터 완공
2008.11. 아이온 상용 서비스 개시

내부 상황
해외사업부-한국에서의 영업 방식대로 엔씨의 대표 상품인
‘리니지(Lineage)’를 판매하는데 주력
본사-국내시장에만 집중,현지의 아이디어 반영하지 않음
외부 상황
-국내 경쟁사 넥슨이나 한게임은 해외 현지시장을 목표로 일본과 중국
시장에 진출해 짧은 기간 내에 가시적인 성과 .
-PC나 콘솔게임 위주의 미국과 일본 게임사는 온라인게임 분야의 성장.
성과 수익성에 주목, 온라인게임 개발에 참여하고 M&A로 규모확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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