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마케팅 원론-스스로 기회를 만드는 취업 마케팅

마케팅 원론-스스로 기회를 만드는 취업 마케팅
마케팅 원론-스스로 기회를 만드는 취업 마케팅 2010 5.pdf


본문
나는 치열한 국내 기업 취업 시장에서 적절한 포지셔닝을 하기 위해 4P, 즉 Product, Place, Promotion, Price의 집합으로 구성되어 있는 마케팅 믹스 전략을 수립해야 한다.
우선, 취업 시장에서 나는 Product로 존재한다. 취업 시에 가장 먼저 하게 되는 것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이다. 기업의 입장에서 볼 때 취업지원자들은 개개의 상품이므로 기업에 득이 되는 상품을 고르기 위해 많은 시간과 비용을 할애해서 꼼꼼히 살펴 보아야 한다.

본문내용
지금처럼까진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었던 것 같은데, 현재는 취업하지 못한 청년실업자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취업하기가 워낙 힘들어져 취업과 실업 문제가 사회적으로, 국가적으로
중요한 문제가 되었다.
많은 취업 지원자들이 국내 대기업에 취직하기를 희망하고 있는데 현재 국내
기업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는 자라면, 나도 들어본 바 있는‘토익900점,
학점 4.0은 돼야 한다’는 말을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 말이 의미하듯 국내
기업에 취업하고자 한다면 취업 지원자들이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야 할 공통적
특성으로 볼 수 있는 뛰어난 토익 점수와 학점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또한
기업에서는 동아리 활동, 공모전 참가, 해외 자원 봉사 경험 등 여러 가지 경험들을
해본 지원자들을 더

하고 싶은 말
본인이 취업하고자 하는 기업군에 본인을 마케팅 하는 방안 생각해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