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스타벅스 기업SWOT분석 및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스타벅스 기업SWOT분석 및 마케팅 성공요인분석
스타벅스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 파워포인트.ppt


목차
1.기업소개

2.환경분석

3.SWOT분석

4.STP분석

5.감성마케팅 전략

6.성공요인분석

본문
커피의 주요 소비층인 여성이나 20~30대가 경제 활동의 주체로 변화
해외경험자들의 증가로 커피에 대한 입소문이 빠르게 전파되고 있고 가격보다는 자신의 기호에 맞는 커피를 마시려는 소비층의 증가
최고의 Coffee experience 제공을 위해 인공 향 커피는 사용하지 않았고, 음식을 제공하지도 않았으며, 실내에서의 흡연을 금지
직원들을 위한 여러 가지 복지 제도와 스톡옵션제도 -> 회사에 대한 주인 의식


본문내용

현재
1987
1981
1972

스타벅스를 세계 최고의 커피를 공급하는 회사로 만드는 한편, 회사가 성장하더라도 절대 타협하지 않는 것을 원칙.
(1)경영이념

(2)로고의 의미

Make your Mark
Green team
원산지 보호
CSR
(3) CSR 활동 (기업의 사회적 책임)

1997년,
㈜신세계 + 스타벅스커피 인터내셔날
테이크아웃 형태의 커피 판매 처음으로 선도.
서울의 이대 앞에 첫 번째 매장 개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주로 대학가나, 번화가 등지에 큰 규모의 점포로 입점, 명동점의 경우에는 스타벅스 매장 중 세계 최대의 매출.

커피의 주요 소비층인 여성이나 20~30대가 경제 활동의 주체로 변화
해외경험자들의 증가로 커피에 대한 입소문이 빠르게 전파되고 있고 가격보다는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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