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8일 월요일

닌텐도DS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소니PSP와 비교분석)

닌텐도DS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 전략제안 (소니PSP와 비교분석)
닌텐도DS 마케팅사례분석과 전략제안 (소니PSP와 비교분석).pptx


목차
1. 서론
1) 주제선정이유

2. 기업과 제품소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닌텐도 DS와 소니PSP의 비교분석
1) 닌텐도 DS의 SWOT분석 및 STP, 4P
2) 소니 PSP의 SWOT분석 및 STP, 4P
3)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

4. 통계분석 결과에 근거한 전략제시
1) 통계분석결과
2) 닌텐도 DS의 새로운 STP 및 4P 전략

5. 시사점 및 한계점

본문
[네트워크 통신]
닌텐도의 무선 랜 시스템, 닌텐도 와이파이 커넥션의 이용이 가능함.

[무선 통신]
닌텐도 DS 본체에 내장된 안테나를 통해 통신 케이블과 같은 주변 기기 없이 다수의 사람들과 게임을
즐길 수 있음. 게임에 따라서는 게임보이 어드밴스와 같이 하나의 게임 카트리지로 여러명이 즐기는
것도 가능함. 게임을 하는 것 외에도 픽토챗을 통한 대화도 가능함. 통신이 가능한 최대 인원은 게임
마다 다르며, 대합주! 밴드 브라더즈라는 게임은 통신 가능한 최대 인원에 제한이 없음.

[음성 인식]
닌텐도 DS에 내장된 마이크로 음성을 게임에 반영시키는 일이 가능하며 인터넷을 이용한 음성 채팅
도 실현이 가능하다고 발표되고 있음.

[더블 슬롯]
닌텐도 DS용과 게임보이 어드밴스용의 게임 카트리지 슬롯이 2개 있어 연동, 확장이 가능.
닌텐도 DS로 게임보이 어드밴스용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하며, 2개의 액정 중 원하는 곳에 화면을
표시할 수 있음. 단, 게임보이와 게임보이 칼라용 게임은 사용할 수 없음.


본문내용
도 DS의 SWOT분석 및 STP, 4P
2) 소니 PSP의 SWOT분석 및 STP, 4P
3) 닌텐도의 성공요인 분석
4. 통계분석 결과에 근거한 전략제시
1) 통계분석결과
2) 닌텐도 DS의 새로운 STP 및 4P 전략
5. 시사점 및 한계점
2

1. 서론 1) 주제선정이유
3
선발주자인 소니의 PSP에 대항한
후발주자인 닌텐도의 성공 전략을 알아보고
앞으로의 차별화된 마케팅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게임기의 휴대화 및
액세사리화
게임시장에서 여성의
수요가 높아짐
시장의 변화에 대한
발빠른 대처
‘How?’

4
2. 기업과 제품소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1) 기업소개 - 개요
현재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Sony Computer Entertainment), 세가(Sega)와 더불어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울 안암동 K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관련교재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