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일 일요일

교육학 학교학습의 부적응, 학습부진 상담 사례 분석

교육학 학교학습의 부적응, 학습부진 상담 사례 분석
[교육학] 학교학습의 부적응, 학습부진 상담 사례 분석.pptx


목차
1.학습부진의 이론적인 접근
-학교학습의 부적응
-학습부진에 대한 탐색적 접근
-학습부진의 유형 및 특성
-학습부진의 재 개념화
-학업상담 프로그램: 학습전략
2.학습부진의 실제적 접근
-상담사례 분석 및 토론


본문
Ⅰ학습부진의 이론적 접근
Ⅰ-1 학교학습의 부적응: 학습부진

1.학습부진에 대한 탐색적 접근

‘학습부진’의 일반적인 정의
한 개인이 특정한 영역에서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기대했던 것보다 잘하지 못할 때 통상적으로 쓰이는 포괄적인 용어


중략

결론적으로,

학습 부진아는 반사회적 성격, 낮은 포부수준, 빈약한 가족관계, 학교활동에 대한 부정적인 태도를 가지고,

이러한 특성들은
그들의 부적응, 실패, 거절에 대처하는 방식의
결과로서 성격과 행동으로 발전할 수 있음


본문내용
학습전략
학습부진의 실제적 접근
상담사례 분석 및 토론

Contents
1
학습부진의 이론적인 접근

Ⅰ-1 학교학습의 부적응: 학습부진
1. 학습부진에 대한 탐색적 접근
Ⅰ-1 학교학습의 부적응
1. 학습부진에 대한 탐색적 접근
2. 학습부진의 유형 및 특성
3. 학습부진의 재 개념화
Ⅱ-2 학업상담 프로그램학습전략
‘학습부진’의 일반적인 정의
한 개인이 특정한 영역에서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기대했던 것보다 잘하지 못할 때 통상적으로 쓰이는 포괄적인 용어

Ⅰ-1 학교학습의 부적응: 학습부진
1. 학습부진에 대한 탐색적 접근
ㆍ’학습부진’과 유사 개념과의 비교
Ⅰ-1 학교학습의 부적응
1. 학습부진에 대한 탐색적 접근
2. 학습부진의 유형 및 특성
3. 학습부진의 재 개념화
Ⅱ-2 학업상담 프로그램학습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