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6월 2일 일요일

교육학 7차 교과서와 2007 개정 교과서 비교-우리말의 역사 단원의 학습활동을 중심으로

교육학 7차 교과서와 2007 개정 교과서 비교-우리말의 역사 단원의 학습활동을 중심으로
[교육학] 7차 교과서와 2007 개정 교과서 비교-우리말의 역사 단원의 학습활동을 중심으로.pptx


목차
1.서론
2.본론
2.1. 단원개관
2.2.1. 학습 전 활동
2.2.2. 학습 중 활동
2.2.3. 학습 후 활동
2.3. 학습의 절차와 단계의 위계화
3. 결론


본문
서론

학습활동 선정 이유

교육과정의 학습자 설정:
수용자 → 능동적 역할을 수행하는 대상

학습자의 능동적 역할 신장 영역은 ‘학습활동’

국어사를 선택한 이유

학습활동 부담감 → 흥미성 감소
어떻게 학습활동의 흥미성을 유도하였는가

교육과정을 반영하기 가장 힘든 단원

학습자의 능동적 활동이 어떻게 유도되는가


본문내용
후 활동2.3. 학습의 절차와 단계의 위계화
3. 결론
목차
1 / 26

서론
2 / 26
학습활동 선정 이유
교육과정의 학습자 설정:
수용자 → 능동적 역할을 수행하는 대상
학습자의 능동적 역할 신장 영역은 ‘학습활동’
국어사를 선택한 이유
학습활동 부담감 → 흥미성 감소
어떻게 학습활동의 흥미성을 유도하였는가
교육과정을 반영하기 가장 힘든 단원
학습자의 능동적 활동이 어떻게 유도되는가
서론
본론2.1. 단원개관2.2.1. 학습 전 활동2.2.2. 학습 중 활동2.2.3. 학습 후 활동2.3. 학습의 절차와 단계의 위계화
3. 결론

7차 국어교과서와 2007 개정 국어교과서(천재: 박영목 저)
학습활동의 전체적인 비교항목
서론
3 / 26
서론
본론2.1. 단원개관2.2.1. 학습 전 활동2.2.2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