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수행평가의 유형과 방법 및 개발과 절차
[교육학] 수행평가의 유형과 방법 및 개발과 절차.pptx |
|
목차 1.수행평가의 의미와 필요성 2.수행평가의 유형과 방법 3.수행평가의 개발과 절차
본문 수행평가와 관련하여 사용되는 유사 용어들
대안적 평가 직접적인 평가 실기시험 실제 상황에서의 평가 포트 폴리오법
수행평가의 의미
수행평가란?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지식이나 기능을 나타낼 수 있도록
답을 작성하거나, 발표하거나, 산출물을 만들거나, 행동으로 나타내도록 요구되는 평가방식
수행평가의 특징
선택이 아닌 학생이 스스로 정답을 작성(구성)하거나 행동으로 나타내도록 함
2.교육목표를 가능한 한 실제 상황에서의 달성 여부 파악
3. 교육 결과 뿐 아니라 과정도 함께 중시
4. 학생 개개인을 총체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전체적, 지속적평가
본문내용 실기 시험 포트 폴리오법
수행평가의 의미 수행평가란? 학생 스스로가 자신의 지식이나 기능을 나타낼 수 있도록 답을 작성하거나, 발표하거나, 산출물을 만들거나, 행동으로 나타내도록 요구되는 평가방식
수행평가의 특징 선택이 아닌 학생이 스스로 정답을 작성(구성)하거나 행동으로 나타내도록 함 2. 교육목표를 가능한 한 실제 상황에서의 달성 여부 파악 3. 교육 결과 뿐 아니라 과정도 함께 중시 4. 학생 개개인을 총체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전체적, 지속적 평가
수행평가의 특징 5. 개개인 뿐 아니라 집단에 대한 평가도 중요 6. 학습과정 진단, 개별학습을 촉진 7. 인지적, 정의적, 신체적 영역에 대한 종합적, 전인적 평가
수행평가의 필요성
수행평가의 유형
서술형 및 논술형 검사 서술형 검사 |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