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11월 5일 화요일

경영학원론 삼성전자 기업분석

경영학원론 삼성전자 기업분석
[경영학원론] 삼성전자 기업분석.pptx


목차
1.기업선택이유
2.경영이념 및 철학
3.삼성전자 재무 통계
4.삼성전자의 CEO
5.경영관리
6.SWOT분석
7.삼성전자의 CEO
8.삼성전자의 조직개편
9.사회적 기업으로서 역할 분석
10.기업분석을 하면서 느낀점



본문
변화의 리더 CEO 앞서서 대비한다
“5 ~ 10년 뒤에 무엇으로 먹고 살 것인가”
현재에 안주하지 않고 끊임없이 변화를 추구

일등주의
국제시험 기준보다 훨씬 더 높은 수준의 품질을 요구

자율경영
경영진의 독자적인 판단으로 모든 것을 결정하며
결과에 대한 책임을 부여


조직구조
DMC와 DS로 크게 재편


‘인사혁명’
전 임원들의 업무 실적을 평가.
실적이 좋지 않은 간부들의
직급을 내리고 업무 실적이
좋았던 임원들은 영업일선에
전방배치


녹색 경영 업무를 담당하는
상생경영위원회를 창설



본문내용
업분석을 하면서 느낀점

기업선택 이유
1. 우리 나라 안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기업
->기업에 관한 자료가 많다
->이로 인해 기업 분석이 용이하고 다방면에서
접근이 가능하다
2. 전 세계적으로도 알려진 기업
->중국 학생들에 참여를 돕기 위해서 중국
학생들도 알만한 기업을 선택

경영이념 및 철학
"인재와 기술을 바탕으로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창출하여 인류 사회에 공헌한다”
인재양성
삼성인의 정신
고객과 함께, 세계에 도전,
미래 창조
창의적이고 상호 교류가 가능한
열린 사고를 가진 인재
인재와 첨단 기술력의 조화로운 운용을
통한 책임경영을 실천

삼성전자 재무 통계
구분
2006년
2007년
2008년
2009년
상시 종업원 수
85,813
84,721
84,462
85,085
매출액
58,
 

댓글 없음:

댓글 쓰기